일상

재미로 보는 태몽이야기

톨이 아빠 2015. 12. 17. 22:53
300x250

 

 

임신 후 또는 임신 전에 태몽을 꾸는데요.

보통 자신이 직접 태몽을 꾸기도 하지만 친정엄마나 가까운 분이 태몽을 꿔주시는 경우도 많은데요. 신기하게도 아들꿈, 딸꿈이 맞아떨어지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더욱 태몽을 믿게 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우선 태몽이란 다른 꿈과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알아볼께요,

태몽은 평소에 꾸는 꿈과는 다르게 생생하게 기억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너무 생생해서 몇십년이 지나도 뚜렷하게 기억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동물이나 과일이 나오는 꿈도 있고 물건을 가져온다거나 받는 꿈, 물건을 훔치는 것도 태몽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태몽이 좋은 태몽일까요?

태몽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동물이나 과일, 물건의 형체가 온전하고 또렷하며, 빛이 나고 예쁠수록 좋은 태몽인데 가까운데서 볼수록, 몸과 닿거나 완전히 가지게 되는 꿈이 좋은 태몽이라고 합니다.

태몽풀이

용 : 길몽 중의 길몽으로 용은 크게 될 인물을 상징하여 대개 아들 꿈이라고 하지만 만약 딸이라면 활동적인 여자아이가 태어난다고 합니다. 재물보다는 권세를 누리는 꿈이라고 말할수 있겠습니다.

호랑이 : 리더십이 강해 든든한 자식 노릇을 한다. 두 마리가 나올 경우 아들을 연년생으로 낳을 꿈이라고 합니다.

 

 

뱀 : 뱀이나 구렁이가 나오는 태몽은 용꿈과 더불어 큰 인물이 될 것으로 봅니다. 또한 뱀꿈을 꾸고 딸을 낳은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물고기 : 잉어는 큰 인물이 될 것을 암시하고, 고래나 거북이는 높은 자리에 오를 것을 상징합니다.

새 : 봉황은 두뇌가 명석하고 활동적인 사람이 될 꿈입니다. 학은 학자, 성직자 등의 직업을 예시하고, 참새, 꾀꼬리, 제비 등은 재주가 많으며 미모가 뛰어난 것을 상징합니다.

금,은,보석 : 그냥 보는 것보다 가지는 꿈이 좋습니다. 어떤 분야에 있어 값진 성과를 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꽃,과일,채소 : 보통 딸일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과일은 행복하고 풍요로운 삶을 의미하고, 꽃은 명예와 업적을 얘기합니다.

 

그렇다면 여러번 다른 꿈을 꾼 경우의 태몽은 어떻게 해석할까요?

태몽은 꼭 한사람이 꾸는 것이 아니고 여러 사람이 태몽을 꾸기도 하고 한 사람이 여러번 꿀 수도 있습니다. 임신 확인 전에 태몽을 꿨다면 긴가민가 할 수 있지만 미리 꿈을 꿀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한 사람이 여러 번 꾼 경우는 뒤에 꾼 꿈의 영향력이 더 크고, 여러사람이 태몽을 꿨다면 모든 꿈이 영향을 조금씩 미친다고 보면 된다고 하네요.

참 신기하네요. 저도 딸아이를 낳았는데 뱀 꿈을 꿨었거든요. 그래서 다들 딸 꿈이라며 했었어요. 낳아보니 역시 딸이더라구요. 애교가 많아서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