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전주 시내 객사] SOOSA 수사 스시뷔페, 초밥뷔페

톨이 아빠 2015. 12. 8. 07:16
300x250

스시뷔페와 일본식요리가 있는 SOOSA[수사]

어제 전주 시내 객사에 놀러갔다가 NC wave 3층SOOSA(수사)라는 식당에 스시뷔페를 먹으로 갔어요.

스시뿐 아니라 여러가지 일본요리도 있다고해서 오랜만에 뷔페를 먹었어요.

NCwave 건물이 커서 객사를 돌아다니다보니 눈에 많이 들어온 건물에 크게 붙여놓은 현수막을 보고 여기 괜찮을듯싶어 들어온 수사. 건물 3층에는 뷔페집외에도 피자mall, 떡볶이집 등등 몇가지 있었는데요. soosa 수사 뷔페는 들어온지 얼마안되었는지 식당 안이 깨끗하고 예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었어요. 마침 점심시간이라 평일점심 런치가격으로 먹었는데요. 요새 뷔페 다 비싼데 요정도면 괜찮은 가격인거 같아요.

 

 

 

 수사 입구에요. 샐러드바 가격이 먼저 보이는데요. 들어서니 사람이 없더라구요. 그러다 갑자기 뒤에서 나타나서는 여기는 선결제라 먼저 결제를 해주겠다고 하네요. 그래서 사람이 없었나봐요. 나갈때 계산 안해도 되니 들어오는 손님만 안내해주면 되니깐요.

 선결제를 하는 곳이 많지 않지만 대기공간이 협소하여 혼잡이 우려된다고 선결제를 시행한다고 하네요. 손님이 많으면 그럴거 같기도 하고 어차피 낼돈인데 먼저하든 나중에 하든 상관은 없는듯해요.

 평일 점심 뷔페는 12,900원이고 저녁과 주말, 공휴일에는 19,900원이네요. 가격이 비싼만큼 저녁과 주말, 공휴일은 메뉴가 더 추가된다고 해요. 하지만 점심때 이용했어도 부족하다는 느낌은 많이 없었는데요. 제가 사진으로 보여드릴께요.

 우선 샐러드쪽이에요. 저기 앞에서 세번째에 보면 우엉채샐러드가 있는데 상큼하니 정말 맛있었어요. 여기서 먹은거 중에 최고라고 말해도 될만큼 맛있었어요. 그리고 샐러드 끝쪽에 보면 오렌지, 파인애플, 열대과일이 있는데요. 사실 과일은 먹을게 없었어요.

 스시쪽이에요. 연어초밥, 송어초밥, 새우초밥, 계란초밥, 롤종류 몇가지 등등 신선해 보이고 음식도 금방금방 만들어져서 더 먹음직스러웠어요. 사진에 안찍힌 것도 있으니 종류는 10가지가 넘는거 같네요.

 튀김종류들과 일본식야기우동이 저 뒤에 있어요. 여러가지가 있으니 취향껏 골라먹기가 좋네요.

 접시에 막 쌓아올리는게 싫어서 여러번 왔다갔다 할 생각으로 조금씩만 퍼왔어요. 그래서 사진이 먹음직스럽게 보이진 않지만 맛은 좋았습니다. 저기 보이는 홍합탕도 보이시나요? 같이 간 일행은 청량고추가 들어가서 시원한 국물맛에 칼칼함까지 더해져 홍합탕이 정말 맛있었다고 말하네요. 물론 저도 시원한 맛이 참 좋았습니다.

 연어초밥인데요. 와사비간장에 살짝 찍어먹으니 당연히 맛있었겠죠? 아쉬운게 있다면 와사비를 듬뿍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매운맛이 쏴하게 올라오지 않더라구요. 순한 와사비를 쓰나봐요.

 그리고 빨간오뎅은 대구에서 유명한 대백앞 빨간오뎅을 생각하고 가지고 왔는데 이건 전혀 다른 맛이었어요. 그냥 고추가루좀 넣고 설탕만 넣은 국물에 넣었다 뺀 느낌이어서 한입먹고 바로 안먹었네요. 오뎅은 좀 아닌듯해요.

 뷔페를 여러번 돌다보니 배가 어느덧 불러왔는데요. 그렇다고 후식을 빼놓을수는 없지요! 밥배 따로 있고 후식배 따로 있는게 여자라잖아요. 저도 그말에 정말 공감하는데요. 배가 불러도 이렇게 후식을 먹어줘야 개운한 느낌때문에 꼭 먹게 되는 거 같아요.

오늘은 뷔페집에 일본식 녹차아이스크림이 있다고 해서 녹차아이스크림과 유자샤베트를 가지고 왔어요.

일본이 녹차로 유명하니깐 일본식 녹차아이스크림에 대한 기대치가 있었는데요. 먹어보니 아이스크림콘 중에 녹차마을이라고 하는 아이스크림이 있는데 딱 그맛이었어요. 조금더 쌉싸름한 맛이 더해졌다면 더 맛있었겠네요.

 

유자샤베트는 정말 정말 상큼해서 입안을 개운하게 해줘요. 먹고 상큼해란 말이 저절로 나오는데요. 유자의 새콤달콤한 맛이 그대로 아이스크림에 있어서 후식으로 딱 좋았네요.

수사(SOOSA) 초밥뷔페 처음 가보았지만 런치로 싸게 먹기도 했고 맛도 괜찮아서 전주 객사에 놀러갔다가 식당을 찾는다면 가볼만한 식당이라고 생각되네요. 사실 전주 놀러갔다가 맛있는 식당 찾기도 어려운데 여긴 대체로 만족들 하지싶어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