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공감을 눌러주세요! 톨이엄마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13)
핫딜 (9)
여행 또는 나들이 (15)
맛집 (62)
쇼핑 (38)
일상 (50)
건강 (33)
육아 일기 (13)
톨이아빠의 게임이야기 (69)
톨이아빠의 게임 공략 (21)
톨이아빠의 책 이야기 (1)
Total220,414
Today20
Yesterday87

공릉동 원조멸치국수

 

입덧 중 잔치국수가 먹고싶어서 검색을 하다가 어느 분식집의 잔치국수가 맛있다는 댓글을 보았다. 한두명의 댓글이 아니라 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길래 기대를 하고 그 분식집에가서 잔치국수를 먹어보았다.

그런데 잔치국수가 아니라 계란국에 국수를 넣은 맛이랄까... 어릴적 엄마가 멸치육수를 우려내서 국수를 말아주던 그 잔치국수의 맛과는 달라 실망만 한채 대충 먹고 나왔다.

그러다 다시 잔치국수 맛있게 하는 집을 알아보던 중 공릉동 원조멸치국수라는 가게를 알게되었다.

가게이름조차 원조멸치국수니 멸치육수로 잔치국수를 만들겠다싶어 찾아간 그 가게!

공릉동 원조멸치국수라고 하여 군산에 공릉동이 있는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고 서울의 공릉동에서 시작된 국수집인거 같았다.

이 국수집의 위치는 수송동 수송초등학교 정문 바로 건너편 중앙의원 1층에 자리잡고 있다.

간판이 커서 잘 보이니 찾아가는 것은 어렵지 않다. 

 

 

 

 

 

 건물뒷편에 주차장도 있는데 주차장에서 바로 국수집으로 들어갈 수 있게 뒷문도 있다. 우리는 주차장에 자리가 있어 주차후 앞문을 두고 뒷문으로 들어갔다.

 메뉴는 간소하다. 여기서는 멸치국수가 제일 인기가 많은 거 같다. 다른 후기를 보니 비빔국수도 참 맛있다고들 한다.

여름에는 비빔국수도 인기가 많겠지만 지금은 날이 추워 따끈한 국물이 나오는 멸치국수를 많이 드시는듯 하다.

국수만 파는데도 장사가 꽤 잘 된다. 아무래도 멸치육수가 맛있어서 그런듯 하다. 진한 멸치육수맛을 원한다면 여기 오는게 좋을거 같다.

 멸치국수가 참 깔끔하게 나온다. 국물맛도 비린맛이 전혀없고 깔끔하면서 개운하다.

밑반찬으로 고추와 단무지, 김치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멸치국수에는 풋고추를 된장에 찍어먹는 것이 가장 잘 어울리는 거 같다.

양도 꽤 많아서 여자인 내 기준에는 먹고나면 배가 부르다. 하지만 국수는 배가 빨리 꺼지는 느낌이 있기때문에 남자들은 김밥이나 만두를 같이 드시는 것도 좋을거 같다.

고명이 많지는 않지만 국수면이 참 잘 삶아져 나오고 국수에 진한 멸치육수맛이 베어져 고명이 많지않아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국수였다. 여기 사장님이 젊어보이시던데도 어릴적 엄마가 해주던 그 잔치국수와 비슷한 맛이 나서 여기 자주 찾을거 같다.

Posted by 톨이엄마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