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이야기/스팀 게임

[스팀] 스팀 게임 추천 (4) Pumped Bmx +

톨이 아빠 2020. 12. 18. 00:15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스팀 게임 추천 네 번째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Pumped Bmx +!!! 자전거로 묘기 부리는 게임입니다.

소개에 앞서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제가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본업이 있는데 티스토리에 유튜브까지 힘들기는 하지만 도전해보고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Pumped Bmx+는 제가 게임 추천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겠습니다.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youtu.be/dJEcyyvO2y4

 

이 게임은 숨겨진 게임?? 아니 솔직히 별로 인기 없는 게임입니다. 평가도 몇 개 없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는 이 정도로 묻힐 게임은 아닌 거 같아서 소개합니다.

게임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정해진 코스를 잘 통과하면서 묘기를 부려 점수를 획득하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그리고 이 게임은 게임패드를 지원합니다만... 저도 엑박 패드로 플레이했습니다. 하지만 기술을 쓸 때 판정이 조금 아쉬울 때가 있어서 게임패드보다는 키보드로 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뒤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튜토리얼로 간단하게 조작법을 익히고 시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미 하는 법을 알고 있으니 의상 선택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커스터마이즈에는 자전거, 헬멧, 의상 이렇게 세 종류입니다.

색상부터 디자인까지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게 아니라서 조금 아쉽습니다.

세 종류다 처음부터 모두 잠금 없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를 깨야 해금되는 방식이 아니라 처음부터 다 선택 가능합니다.

 

게임을 시작해보겠습니다.

난이도는 총 5개!!

5개 각각 여러 개의 스테이지가 있습니다.

오랜만에 하다 보니 감을 다 잃었는데 그래도 한참 할 때의 기억을 떠올려서 한판 해 보겠습니다.

기술표를 확인하자.

앞서 말했듯이 완주를 하면서 묘기(기술)를 부리면 됩니다. 자세한 커맨드는 일시정지 메뉴, Tricks에거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술표를 보면 아날로그 스틱을 아래로 내릴 때와 대각선으로 내릴때 각각 다른 기술을 사용하게 됩니다.

아날로그 스틱으로 해보면 뭔가 판정이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원하는 기술이 안 나가고 다른 기술이 나갈 때가 있습니다. 키보드로 방향키를 정확하게 누르니 그럴 일이 없지요. 이 패드가 있어도 키보드로 하셔야 합니다.

처음 해보시면 가속 타이밍을 잘 몰라서 기술을 안 써도 완주 자체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 게임은 그냥 달릴 때는 가속, 점프 직전에는 가속을 버튼을 놓는 게 포인트입니다. 가속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높이 점프하지 못합니다.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속 -> 점프 직전에 가속 버튼 놓기 -> 기술 -> 기술 끝나면 바로 가속

이 순서만 잘 지키면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기술 후 착지 실패로 넘어졌다.

막상 해보면 쉽지 않습니다. 자꾸 넘어지기 일쑤지요. 하지만 묘하게 도전 욕구를 자극해서 계속 다시!! 다시!!! 다시!!! 하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가격은...

스팀에서 정가 10500원에 판매 중입니다. 역대 최저 할인가는 1050원입니다.

여기까지 Pumped Bmx+ 소개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