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이야기/스팀 게임

[스팀] 스팀 게임 추천 (3) Alien Shooter TD

톨이 아빠 2020. 12. 11. 00:03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이번에 추천 드릴 스팀 게임은 바로~~ 에일리언 슈터 타워디펜스입니다.

이 게임은 에일리언 슈터라는 동명의 액션 롤플레잉 게임을 소재로 한 타워디펜스 장르 게임입니다.

2017년 1월에 출시되었고 평가가 많지는 않지만 매우 긍정적 평가(83%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타워 디펜스 장르 특성상 언어는 크게 상관없지만 공식 한글화 지원으로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쓰론브레이커 추천할 때 엔딩을 보는 바람에 강력한 모습을 못 보여 드려서 아쉬웠는데 이 게임은 타워 디펜스 장르다 보니 제 시간 투자를 고스란히 보여드릴 수 있어서 좋네요.^^)

 

스테이지는 총 40개(무한 스테이지와 중복 스테이지 제외)입니다.

한 스테이지를 총 4번이나 다른 난이도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에 등장하는 유닛은 소총, 화염방사기, 저격총 등 총 8종류입니다.

유닛, 무기 마다 레벨업을 시킬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레이저 총과 설명하기 힘든 폭발성 총탄이 나가는 미래적인? 유닛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유닛은 고유의 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연히 레벨도 있습니다. 

유닛마다 무기를 총 3개 장비할 수 있는 칸이 있습니다. 무조건 좋은 총을 장비하면 될 것 같지만 좋은 총을 장비하고 있으면 배치할 때 비용이 많이 듭니다. 스테이지 시작 시 가지고 있는 돈이 많지 않기 때문에 좀 약한 총을 장비해서 일단 배치한 다음에 강한 무기로 바꾸는 전략을 써야 합니다.

 

무기는 게임 도중에 얻을 수도 있고 상점에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템 상점은 상당히 특이한데요. 상점에서 파는 아이템 박스가 모두 랜덤박스입니다.

갓챠!!! 갓챠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실제 현금을 쓰는 게 아니니 재미로 봐주세요.

굳이 여기서 안 사도 충분히 좋은 무기들이 전투 중에 떨어집니다.ㅎㅎㅎ

스테이지 화면입니다. 타워 디펜스 게임이야 뻔한 장르니 더 이상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유닛들을 파란색 칸 안에 배치해서 몰려오는 적을 쓸어버리면 됩니다. 다만 한 가지 타 디펜스 게임과 차이점이 있다면 유닛마다 탄약 개념이 있어서 탄약을 계속 보급해줘야 합니다. 다행히 자동으로 보급 기능이 있어서 일일이 누를 필요는 없습니다.

에일리언 슈터라는 제목답게 별의별 징그러운 외계인들이 다 등장합니다. 집게벌레랑 돈벌레 섞은 것처럼 생겨서 징그럽네요. 으으으으 그냥 쓸어버리세요.

 

이 게임의 장점은?

1. 무념무상

타워 디펜스 장르 특성상 머리를 비우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안 그래도 회사 다니랴 학교 다니랴 하면 머리 복잡한데 게임까지 신경 쓰면서 하면 너무 짜증 나잖아요.

 

2. 스트레스 해소

아군의 강력한 화력에 해충같이 생긴 에일리언들이 녹는 걸 보면 꽉 막힌 뭔가가 시원하게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확 날려 버립니다.

 

그렇다면 단점은?

아무래도 장르의 한계를 지적하고 싶습니다. 타워 디펜스 특성상 어느 정도 하다 보면 현타가 옵니다. 아 내가 뭐 하는 거지? 그리고 반복되는 콘텐츠다 보니 나중에는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무 생각 없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싶을 때 이만한 게임도 없다고 봅니다. 

에일리언 슈터 타워디펜스 추천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