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이야기/스팀 게임

[스팀]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는 스팀 게임 추천(4) Glass Masquerade

톨이 아빠 2020. 12. 8. 00:03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길만한 스팀 게임 추천 네 번째입니다.

이번에 추천드릴 게임은 글라스 마스커레이드입니다.

글라스 마스커레이드는 스테인드 글라스에 영감을 받은 퍼즐게임입니다.

2016년 11월 19일에 스팀으로 출시된 게임은 압도적 긍정적(97%), 최근에는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스팀에서 55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추가 콘텐츠는 무료 DLC 포함해서 총 6개의 DLC가 출시되었습니다. 

언어는 크게 상관없는 게임입니다만 한국어 지원하고 있습니다.

DLC를 다 구매하면 이렇게 됩니다.

나라별로 상징이 될만한 요소(예를 들면 영국은 셜록, 독일은 기사, 포르투갈은 갈레온, 미국은 뉴욕)들을 스테인드 글라스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본편에 포함된 국가는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영국, 캐나다, 중국, 이집트, 프랑스, 독일, 그리스, 그린란드, 아이슬란드, 인도, 인도네시아, 이란, 이탈리아, 일본, 마다가스카르, 멕시코, 몽골, 포르투갈, 러시아, 스웨덴, 탄자니아입니다.

제가 찍은 위 스샷은 DLC를 다 구매하다 보니 본편에 없는 스페인, 한국, 아일랜드, 나이지리아 등의 국가들도 있습니다.

프랑스와 한국의 스테인드 글라스 입니다. 모든 퍼즐의 디자인이 참 예쁩니다.

퍼즐 조각을 맞추기 전에는 검게 실루엣만 보입니다. 퍼즐 조각을 맞추려고 클릭을 하면 그때서야 제대로 색깔이 보입니다. 내려놓으면 다시 실루엣으로 돌아갑니다. 퍼즐마다 난이도 차이가 있지만 15분 정도면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 아주 쉬운 것도 있어서 5분 이내에 다 맞출 수 있는 퍼즐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하기에는 조각수가 적은 5분 내로 맞출 수 있는 퍼즐이 좋겠지요? 15분 내외로 맞추는 퍼즐은 조각 수도 많은 편이고 꽤 인내심을 필요로 해서 성인이 할 때도 집중력을 요구합니다.

 

이 게임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차분한 힐링 게임

깨부수고 파괴하는 그런 게임에서 벗어나 마음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2. 스테인드 글라스의 디자인

아름다운 스테인드 글라스의 디자인은 퍼즐을 다 맞췄을 때 만족감을 줍니다. 

 

3. 맛깔난 효과음

좀 의외의 장점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퍼즐을 맞출 때 딸깍 하면서 뭔가 유리를 끼우는 듯한 효과음이 좋습니다.

 

단점이라면 퍼즐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불호겠지요.

크게 눈에 띄는 단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특히 제 둘째 딸(5세)이 좋아하는 게임입니다.

저는 전부다 클리어하고 딱 끝냈는데 딸들이 한판씩 한판씩 하다 보니 어느덧 플레이타임이 37시간을 넘었습니다.

아주 건전한 데다가 짧은 시간이지만 아이가 집중력을 가지고 하는 게임이라 저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나 어른이나 퍼즐을 좋아한다면 정말 좋은 게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