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야기/모바일, 기타 게임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 추천, 모험가 이야기

톨이 아빠 2021. 1. 26. 00:05
300x250

안녕하세요. 아빠또게임해의 톨이 아빠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모바일 게임을 하나 추천드리겠습니다. 

제목은 [모험가 이야기]입니다. 2020년 11월 26일에 출시된 나름 따끈한 신작입니다. 

무료 게임이고 인앱 구매 있습니다. 저는 과금 없이 1회 엔딩 보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게임 진행은?

캐릭터 옆 붉은색이 체력, 청녹색이 정신력입니다.

앱스토어에 시뮬레이션 태그가 붙어 있지만, 텍스트 어드벤처라고 표현하는 게 더 나을 듯합니다.

텍스트로 상황을 제시하고 선택지가 주어지는데, 그 선택에 따른 결과를 보여주는 식으로 진행합니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경험치와 돈을 얻기도 하고 잘못되면 체력이나 정신력을 잃기도 합니다.

어떤 선택지는 플레이어의 능력치에 따라 성공할 확률을 표시하기도 합니다. 

초반에는 무리하지 않고 안전하게 진행하는 걸 권하고 싶습니다. 

 

선택의 연속... 어떻게 될지는 해봐야 알수 있습니다.

조금만 진행하다 보면 바로 단점이 보이는데... 준비된 상황이 그렇게 다양하지는 않았습니다.

같은 상황이 몇 번이나 다시 반복되더라고요. 업데이트가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능력치와 아이템

플레이어의 능력치는 우측 상단에 수치로 표시되는데 힘, 민첩, 지능, 카리스마, 건강, 지혜 6종류입니다.

능력치에도 아쉬운 부분이 전투력에 영향을 주는 힘과 민첩 외에는 큰 영향력이 없었습니다.

저는 3회 차에 감을 잡고 능력치 중 민첩에 몰빵을 하니 게임 난이도가 급 하락했습니다.

(민첩을 높이니 적의 공격은 잘 피하게 되고, 적이 한번 움직일 때 플레이어가 두 번 움직일 때도 있어서 상당히 유리합니다.)

 

다른 수치들은 선택지에 영향을 주지만, 이 수치가 낮으면 곤란하다는 느낌은 전혀 받을 수 없습니다.

전투와 관계없는 능력치가 낮아도 위험해 보이는 선택지나 확률이 낮은 선택지는 피하는 방향으로 진행하면 죽을 확률은 뚝 떨어집니다.

능력치가 좀 더 게임 진행에 영향을 주면 좋겠습니다.

 

아이템은 선택지에 따라 이벤트성으로 얻을 수도 있고, 가끔 상인을 만나기도 합니다. 

아이템은 크게 3종류입니다.

첫 번째 로프, 삽, 낚싯대처럼 특정 상황에 선택지를 늘려주는 아이템

두 번째 장비 가능한 갑옷과 무기, 무기는 양손 무기, 한 손 무기가 있습니다.

          한 손 무기는 두 개를 장비할 수 있어서 양손 무기가 더 유리한 듯합니다.

세 번째 회복 물약 

 

전투 파트

얼굴 이미지 끼리 투닥투닥!!

전투 파트는 아쉽다는 표현 밖에...

상단에 적과 플레이어의 체력이 표시되고, 가운데는 승리 확률이 표시됩니다.

캐릭터의 모습이 간단하게라도 표시가 되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그냥 사진끼리 왔다 갔다 하면서 공격을 주고받습니다.

플레이어가 전투 중에 개입할 수 있는 부분은 없습니다. 그냥 전투력 높으면 이깁니다.

 

그 외...

도감을 보면 등장하는 몬스터와 아이템, 엔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꽤 많은 종류가 있지만 게임 플레이가 단순해서 도감 다 채울 때까지 플레이 하기는 좀 힘들 것 같습니다.

 

제가 본 엔딩입니다. 기사의 표본 엔딩을 봤습니다. 끝나고 나면 최종 점수를 확인시켜 줍니다. 

이 게임은 엔딩을 보거나, 사망하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제가 초등학교 다니던 시절... 지금으로부터 20년도 더 전에 이런 식의 책이 있었죠.

원하는 선택지를 고르면 몇 페이지로 가세요.라는 식의 책이었는데 그걸 게임화 하면 이렇게 되겠구나 싶네요. 

 

아쉬운 부분이 보이기는 하지만 기존의 틀에 박힌 모바일 게임 스타일이 아닌 이런 게임도 만들 수 있다라는걸 보여줘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거기다가 무료이기도 하니까요.

가벼운 마음으로 플레이해보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아빠또게임해 유튜브 : 아빠또게임해? - YouTube

아빠또게임해 트위치 : 아빠또게임해 - Twitch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