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야기/고전게임

[고전게임] 프린세스 메이커Q 지혜의 여신

톨이 아빠 2020. 12. 31. 00:40
300x250

안녕하세요. 아빠또게임해?의 톨이 아빠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비운의 주인공이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원래대로라면 프린세스 메이커 4의 주인공이 되었어야 할 카렌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입니다. 바로~~ 프린세스 메이커 Q 지혜의 여신!!!

우측 이미지를 보면 현대의 세계에서 커가는 카렌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컨셉은 결국 프린세스 메이커 5에서 구현이 됐지만 카렌은 이 이미지만 남기고 결국 세상의 빛을 보지 못하고 묻혀버렸습니다.

 

카렌을 주인공으로 하는 프린세스 메이커4가 나오기 전 프롤로그 역할을 하는 게임이 프린세스 메이커 Q입니다. 장르는 황당하게도 퀴즈 게임입니다???? 좀 갑작스럽기는 한데 퀴즈 게임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게임을 시작해보겠습니다.

음모를 꾸미는 그림자들 주인공 카렌을 언급하는것 같은데... 사계의 시련의 후보자가 부족하다는 얘기를 합니다.

누가 봐도 프린세스 메이커 스타일의 캐릭터인데 정말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결국 정식 출시된 4편은 팬들에게 상당히 이질적인 작품으로 받아들여졌었습니다. 저도 4편은 한 번도 안 해봤지만 추후에 기회가 된다면 프린세스 메이커 4에 관한 글도 한번 써보겠습니다. 

초대 해놓고 길막는게 어딨냐?

게임 방식은 단순합니다. 대화를 하다가 누군가가 카렌의 길을 막고 퀴즈를 내는데 정답률이 몇% 이상이 되면 통과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문제를 틀리면 벌을 준다.

틀리면 쫓아내면 되는 거지 뭔 벌을 줍니까?ㅋㅋㅋㅋㅋㅋ

벌을 네번 받으면 게임오버입니다.

 

그런데 문제의 상태가.... 와 이건 그냥 틀리라고 내는 수준인데요.

넌센스는 기본이고 상식, 정치, 컴퓨터, 외국어, 영화, 한문, 인물 등 정말 다양하게 등장합니다. 

틀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냥 문제의 답을 다 외워야 깰 수 있는 구조입니다.

거기다가 당시 시대상을 반영하는 문제들도 있어서 지금와서 플레이하면 참 난감한 문제들이 정말 많습니다.

몇 가지 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넌센스는 애교 수준이다.
이거 알고 있는 사람 몇명이나 될까요? 한때 제 노래방 18번이었습니다.ㅋㅋㅋㅋ

사진은 첨부하지 않고 텍스트로만 몇 문제 더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다음 중 연고로 하는 프로축구 구단이 없는 도시는? 1. 서울 2. 안양 3. 수원 4. 대전

제가 K리그는 잘 모르지만 정답이 없는 것 아닙니까? 정답은 서울인가 그랬는데 그때만 해도 서울 구단이 없었나 봅니다.

 

미술의 양식중 큐비즘이란? 1. 입체파 2. 야수파 3. 입방파 4. 맹수파

 

성문법이 아닌것은? 1. 규칙 2. 관습 3. 법률 4. 명령

 

모르겠습니다. 정말로ㅋㅋㅋ

결국 벌을 받게되었고...

귀엽다~~ ^^

네 번의 벌을 받고 결국에는...

게임오버당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이 게임에 더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건 아니더라고요.

더 할 의욕도 안 생기고 해서 여기서 접었습니다.

 

카렌 참 매력 있는 캐릭터인데... 분명 준비해놓은 다른 일러스트들이 있었을 텐데 크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