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이 아빠의 소장품/ps4 게임

[ps4] 액션 어드벤처 게임의 정석 라쳇 앤 클랭크

톨이 아빠 2021. 1. 17. 00:40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오늘 소개 및 추천드릴 게임은 2016년에 PS4 독점작으로 출시된 라쳇 앤 클랭크입니다.

(독점작이다 보니 스팀에는 없습니다. 이 게임이 출시된 지 벌써 4년이나 지났네요. 세월이 정말 빠릅니다.)

인섬니악 게임즈에서 개발했습니다. 이 회사는 예전에는 라쳇 앤 클랭크 시리즈로 유명했고 최근에는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만들어내고 있는 회사입니다.

 

ps4로 출시된 라쳇 앤 클랭크는 ps2로 출시된 게임을 리메이크한 작품입니다.

메타스코어는 85 유저 평가 8.5라는 아주 좋은 평가를 받은 게임입니다.

 

대략적인 스토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략적인 스토리는 기억나는데 세세한 명칭 같은 건 가물가물 하네요. 인터넷의 도움을 좀 받았습니다.)

변방 어느 별에서 수리공으로 일하고 있는 라쳇은 항상 우주를 지키는 영웅을 꿈꿉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찮은 기회로 갤럭시 히어로즈 멤버가 되고 우여곡절 끝에 우주의 평화를 지킨다는 다소 뻔한 스토리입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그런 뻔한 스토리를 보완할 게임성이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액션 어드벤처의 교과서라고 부를 정도라고 봅니다.

적절한 난이도, 적절한 플랫폼 구간, 적절한 액션 적절함의 연속입니다.

소울류의 매운맛, 즉 하드코어한 부분은 없지만 이 게임이 추구하는 방향성은 온 가족이 즐기는 데 있습니다.

잔인함은 당연히 없고, 과도한 폭력성도 없기 때문에 아이들과 해도 좋고 여성이 하기에도 좋습니다. 

 

케이스를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아니... 디스크만 달랑 있네요. 좀 펴보고 설명도 드리고 싶은데 아무것도 없습니다.

 

참, 이 게임 스토리 그대로 영화로도 나왔는데... 쫄딱 망했습니다.

출처 : 네이버 영화

영화가 재미없는지 재밌는지는 애들이 정확한데 저희 집 애들이 다시 안볼려고 하는 거 보면 더 말 안 해도 아시겠죠?

저는 나름 재밌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S4에서 후속작을  기다렸는데 소식은 없었고 콘솔 세대가 바뀌면서 후속작 소식이 있었죠?

트레일러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영상만 봐도 기대가 됩니다.ㅋㅋㅋ

 

아직 안해보셨나요? 당장 해보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