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이야기/스팀 A to Z

스팀 A to Z 5화, 스팀 게임 최저가 어떻게 알수 있을까?

톨이 아빠 2021. 1. 15. 00:11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스팀에는 정말 수많은 게임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을 할인, 겨울 할인처럼 큰 할인기간이 아니더라도 스팀에서는 일 년 365일 게임을 할인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간 할인, 배급사 할인, 할로윈 할인, 여름 할인, 가을 할인, 겨울 할인 등 여러 가지 이름을 붙여가면서 일 년에도 몇 번씩 할인을 시행합니다.

그러면 한가지 의문점!!! 할인할 때마다 할인율이 같을까?

A라는 게임이 있다고 가정합시다. 그럼 이 게임이 주간 할인, 배급사 할인 기타 등등 할인에서 할인율이 모두 동일할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같을 수도 있지만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만약에 지금 할인가가 최저가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다면... 언젠가 다른 할인 기간에 더 낮은 가격에 판매될지도 모른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본인이 흑우라면 또는 얼리 어답터라면 이미 이 질문에 의미는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준비했습니다. 스팀 게임 최저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친절하게도 외국에 이런 자료를 모아놓은 사이트가 있습니다. 선구자들이 이 분야에도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ㅎ

1. IsThereAnyDeal(Deals - IsThereAnyDeal)

처음으로 소개할 사이트는 IsThereAnyDeal 입니다. 이 곳에서 특정 게임을 검색해보면 스팀키 구매 사이트별로 금액을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쳐 3을 검색해보겠습니다.

 

현재 할인되고 있는 사이트는 Price Cut 에 할인율이 표시됩니다. 제가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는 스팀과 험블 스토어에서 70% 할인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옆에 Lowest는 사이트별로 가장 싸게 판매된 금액입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각 스토어별로 최저가를 비교해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이 사이트는 오늘 제 글의 주제에 딱 맞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로 해외 결제 수수료가 들어간다.

두 번째 한국에 서비스하지 않는 게임을 사는 경우 문제의 소지가 있다.

(해외 스팀에는 있지만 국내 스팀에는 없는 게임이 있습니다.)

세 번째, 영어에 능숙하지 않다면 환불이 번거롭다.

 

2. SteamDB(Steam Database · SteamDB)

개인적으로 1번 IsThereAnyDeal 보다는 스팀DB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원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좌측에 메뉴가 많은데 Prices를 눌러야 가격 그래프 확인이 가능합니다.

1번 사이트는 통화단위가 달러로만 표기가 되지만 스팀DB 한국 원화로 확인가능합니다.(우측 상단 메뉴에서 Set your currency에서 South Korea Won으로 바꾸면 한국 원화로 게임 가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스팀 유저들이 외국 사이트에서 스팀키를 사기보다는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바로 구매할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달러로만 알려주는 것보다는 원화로도 알려주는 사이트가 더 낫겠죠.

 

이해하기 쉽게 스타듀밸리를 검색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가격 그래프를 보시면 가격이 내려왔다 올라왔다 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커서를 올려보면 얼마에 팔린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타듀밸리의 경우 최근 할인가 10720원에 판매되었지만 그래프에 가장 낮은 지점은 아닙니다. 가장 낮은 지점을 확인해보면 역대 최저 할인가는 9600원인걸 알 수 있습니다.

 

하나 더 예시를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배틀 그라운드입니다.

배틀그라운드도 그래프를 보시면 할인가가 다르죠?

최근 50% 할인해서 16000원에 판매된적이 있는데 그래프를 확인해보면 이 금액이 최저가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보고 구매하면 적어도 최저가가 아닐 때 구매하는 걸 피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더 활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혹 한 번도 할인하지 않았거나, 아직 할인하지 않은 게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팩토리오 입니다. 자동화 공장 건설 게임으로 엄청난 인기를 끈 팩토리오는 지금까지 단 한번도 할인한 적이 없습니다. 다만 정가가 변했을 뿐이죠. 

no discount!!!!

오늘 제가 쓴 주제에 맞는 사이트는 스팀DB입니다. 지금 찜해놓은 게임이 또는 마음에 드는 게임이 할인하고 있다.

근데 지금 꼭 해야 된다. 나는 못 기다린다 하시는 분들은 바로 구매하세요. 하지만 나는 기다릴 수 있다. "지금 이미 해야 할 게임이 많아서 사도 당장 안 한다." 하시는 분들은 최저가를 확인해보고 다음 할인을 기약하세요. 

 

근데 대체 언제가 최저가냐고요? 가을 아니면 겨울 할인입니다. 기다리세요. 때는 찾아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