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이야기/스팀 A to Z

스팀 A to Z 3화 - 무료 게임 배포 어떻게 알 수 있을까?(유튜브 영상 추가)

톨이 아빠 2020. 12. 10. 00:03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스팀 A to Z 3번째 글입니다.

오늘 다룰 주제는 스팀 무료 게임 배포 어떻게 알 수 있을까?입니다.

이 주제에 대해서는 다룰 생각이 없었는데 제 티스토리 방문 통계를 살펴보니 스팀 무료 게임이라는 키워드로 들어오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잘 모르는 분들이 많나?라는 생각이 들면서 이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같은 내용입니다만 영상을 찍어서 링크 걸어 놓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매주 금요일 에픽 게임즈 스토어에서는 1~2개의 게임을 무료로 주고 있습니다.

매주 무료 게임을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구글에서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거나, 에픽 게임즈 런처가 있다면 켜 보면 알겠죠.

이거야 뭐 당연한 얘기인데 그럼 스팀에서는?이라는 의문이 들 겁니다.

 

스팀을 키면 매일 보는 화면 좌측 메뉴에 무료가 있습니다만

에이~ 그거 스팀 켜서 왼쪽 메뉴에서 무료 누르면 나오지 라고 생각하시거나 그렇게 하고 계신다면...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그럼 무료 메뉴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 보면...

 

이런 화면이 나오죠. 그러니까 다운로드는 무료로 할 수 있지만 진행하려면 과금이 필요한 게임들이 나옵니다. 하지만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그걸 찾고 있는 게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원래는 유료인데 무료로 주는 바로 그런 게임을 찾고 계실 겁니다. 물론 매일 무료 게임 목록을 모두 띄워서 일일이 찾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바로 이겁니다.

 

"무료 게임 알림봇"

무료게임 알림봇 (@freegame_kr) / 트위터 (twitter.com)

구글에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무료 게임 알림봇이라는 트위터를 이용하는 겁니다. 선구자 정신을 가진 어떤 분이 "무료 게임 알림봇"이라는 트위터를 만들었는데요. 무료 게임이 배포된다 그러면 여기서 바로바로 업데이트를 해줍니다.

어느 플랫폼에 무슨 게임이 언제까지 무료 배포되고 있습니다.라고 말이죠.

에픽게임즈, GOG, UPLAY, 스팀까지 모든 플랫폼에서 무료로 풀리는 게임이 있다면 여기서 바로바로 알려줍니다.

우리가 더 이상 일일이 무료 게임 목록에서 찾을 필요가 없어졌다는 말입니다.

 

저도 매일은 아니자면 며칠에 한 번씩 들어가서 확인을 해봅니다. 이제 헤매고 다닐 필요 없겠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