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드래곤 퀘스트2 공략

[안드로이드] 드래곤 퀘스트2 공략 6 - 루비스의 부적과 최후의 전투

톨이 아빠 2021. 1. 23. 00:15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이번 글이 드래곤 퀘스트2 공략의 마지막입니다.

 

월드맵 스샷을 깜빡했습니다. 붉게 동그라미친 장소가 루비스의 사당입니다.

루비스의 사당 위치를 확인하세요.

계단이 엄청 많은데 당황하지 마세요. 굳이 왜 이런 구조를 만들어 놓은지 모르겠지만 계속 내려가면 됩니다.

들어가 보면 루비스가 한참 얘기를 하고 부적을 받게 됩니다.

 

여관에서 자면 안봐도 되는 이벤트와 함께 세계수의 잎을 써야만 한다. 워프 장소를 확인하세요.

부적을 얻었다면 이제 마지막 마을인 베라눌 마을로 가세요.

※ 베라눌 마을 여관에서 잠을 자면 사말토리아 왕자가 쓰러지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세계수의 잎이 있어야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안 봐도 되는 이벤트이니 참고하세요. 제가 최종 보스까지 깨보니 로레시아 왕자가 세계수의 잎을 가지고 있는 게 좋습니다. 베라눌 마을에서 쓰고 나면 다시 배 타고 구하러 가야 하니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다른 여관에서 쉬도록 하세요. 교회 위쪽에 워프 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워프 하세요.

워프를 하면 이런방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가운데 스샷 위치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출구입니다. 출구에서 나와 서쪽으로 이동하세요.

워프 한 다음 바로 아래로 내려가면 밖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스샷 위치에 민첩의 씨앗 있으니 챙기세요.

서쪽으로 쭉 이동해서 위 사진 위치에서 사신의 상을 사용하면 길이 열립니다. 이 던전 정말 정말 힘듭니다. 준비를 단단히 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출처 : Dragon Quest I & II DQ2: Cave To Rhone Map Map for Super Nintendo by StarFighters76 - GameFAQs (gamespot.com)

일단 여기서 빠져나가려면  START -> 7 ->16->19 ->23->24 -> GOAL

맵 중간중간에 파란색? 남색? 네모로 표시된 곳은 아래로 떨어지는 장소입니다. 주의해주세요.

보고 있으면 어질 할 정도로 복잡하지만 이곳에는 굉장히 좋은 아이템이 있습니다. 바로 신비한 모자와 번개의 검

번개의 검은 착용할 수 있는 무기 중에 가장 강력한 무기입니다.(저주받은 무기 제외) 그리고 신비한 모자는 마법 사용 시 MP 소모를 줄여주는 좋은 방어구입니다.

 

지하 1층 A - 힘의 씨앗

3층 B - 1500골드, C - 경품추첨권, H- 번개의 검

5층 G - 로토의 갑옷, F - 신비한 모자, D - 사신의 방패, E - 465골드

 

참고로 사신의 방패는 저주가 걸린 물건이라서 굳이 안 챙겨도 됩니다.

 

문제는 번개의 검인데요. 5층에서 아무 구멍에나 빠지면 4층 넓은 방으로 떨어집니다.

거기서 35A라고 표시된 구멍에 다시 빠지면 번개의 검이 있는 장소로 가게 됩니다. 번개의 검을 얻고 나면 36A로 빠지고 그다음은 37B로 빠지면 1층으로 가게 됩니다. 거기서부터 다시 올라가세요.ㅠㅠ

 

자 너무 복잡한데 모든 루트를 다시 정리하면 1층 -> 지하 1층 -> 1층 -> 7 -> 16 -> 18, 20, 21 루트로 가서 아이템 챙기고 다시 3층 -> 19 -> 23 -> 아무 구멍 -> 35A -> 번개의 검 -> 36A -> 37A -> 7 ->16 -> 19 -> 23 -> 24 -> 출구

 

론달키아 사원 위치를 확인하세요.

아 드디어 출구입니다. ㅠㅠ

출구에서 북동쪽으로 조금만 가보면 론달키아 사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한번 게임오버당할 뻔했습니다.

공주만 살아남아 겨우 도착했습니다. 사원에 도착했다면 한숨 돌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부활과 체력 회복을 무료로 해줍니다. 이 장소는 루라로 올 수 있습니다.

마지막 전투를 대비해 필요한 장비도 구매하고 레벨 노가다도 좀 많이... 적당히 아니고 정말 많이 하세요.

이곳은 강력한 몬스터가 나오는 만큼 경험치도 엄청나게 많이 줍니다. 많게는 한 번에 3000 이상씩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기도의 반지가 두 개 정도는 있는 게 좋습니다. 마법을 쓰는 왕자와 공주가 각각 하나씩 가지도록 해주세요.

 

직선 거리는 가까운데 꽤 많이 둘러가야 합니다.

하곤의 성은 론달키아 사원에서 반시계 방향으로 크게 돌면 있습니다.

들어가 보면 엥? 로레시아 성??? NPC들과 대화해보면 뭔가 이상합니다. 

루비스의 부적을 사용하면 진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이곳 여관에서 자 봤습니다. HP, MP가 회복되는 듯했는데 루비스 부적을 써 환상이 깨지고 나면 회복 전으로 되돌아 가 있습니다.

 

위 스샷 위치에 가보면 느낌표가 뜨는데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방 한가운데서 사신의 상을 사용하면 2층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방 좌우에 아이템이 있지만 저주받은 아이템들이므로 챙길 필요 없습니다.)

출처 : Dragon Quest I & II DQ2: Hargon's Castle Map Map for Super Nintendo by StarFighters76 - GameFAQs (gamespot.com)

이 던전은 외길이라 딱히 지도가 필요 없습니다.(그래도 지도는 첨부하겠습니다.)

하곤을 만나기 전에 총 3번의 중간 보스를 만나게 됩니다. 여기까지 온 전력이라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하곤을 이기고 나면 회복할 시간을 줍니다. 움직이지 말고 회복부터 하세요.

최종 보스 하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곤은 한 번에 2회 공격도 하고 전체 공격 기술도 가지고 있습니다만 여기까지 온 전력이라면 그냥 두들겨 패면 이깁니다. 

 

하곤을 이기면 끝인 줄 알았지만 진짜  최종 보스 시도가 나타납니다. 하곤을 이기고 바로 이동하지 말고 메뉴를 열어 HP와 MP를 최대한 회복하세요. 이제 정말 마지막 전투입니다. 저는 이걸 못 이겨서 몇 번이나 다시 노가다 하고 찾아오기를 반복했습니다.ㅠㅠ

진보스 시도, 정말 겁나 셉니다.ㅠㅠ

시도는 아군의 방어력도 떨어뜨리고 전체 마법이 정말 강력합니다. 사말토리아 왕자는 주로 회복해주는 역할을 하고 로레시아 왕자로 일반 공격, 공주로 이오나즌을 써서 이겼습니다. 체력이 몇인지 가늠이 안될 정도로 엄청난 HP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어떻게 이기고 나면 대망의 엔딩입니다.

엔딩을 보려면 로레시아로 돌아가서 왕을 만나면 됩니다. 엔딩은 직접 확인하세요.

 

후기.

공략 힘드네요.ㅠㅠ 고전 게임은 터보 버튼이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ㅋㅋㅋ 레벨 노가다 너무 힘드네요. 그리고 살인적인 인카운터율!!! 어디 가기가 겁날 정도입니다.

예전 게임은 다 그렇기는 한데, 공략 쓰려고 빨리빨리 하고 싶은데 자꾸 싸우니 중간중간 짜증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공략하다가 해프닝이 한번 있었는데... 공략 쓰려고 찍어놓은 스크린샷을 톨이가 저한테 물어보지도 않고 다 지워 버린 겁니다. 안돼!!!!!!!!!!!!!!!!!!!!!!!!! ㅠㅠ

제가 원래 교회에서 세이브를 잘 안 하고 빠른 세이브라고 하나요? 게임 끄기 전에 간편하게 하는 세이브, 그 걸로만 저장해왔었는데... 스크린샷 날린 거 알고는 아 그만둬야 하나 생각도 했습니다. 도저히 다시 시작할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 근데 정말 다행히 제가 날려버린 스크린샷들 찍기 직전에 교회에서 세이브를 한번 했더라고요. 덕분에 그리 오랜 시간 낭비하지는 않았습니다.

이런 해프닝도 있었지만 무사히 끝마친 것 같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일단 숨좀 돌리고... 다음 게임 공략으로 다시 만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