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드래곤 퀘스트2 공략

[안드로이드] 드래곤 퀘스트2 공략 1 - 동료를 모으자

톨이 아빠 2020. 12. 12. 00:03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드디어 새로운 공략!!! 드래곤 퀘스트 2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플레이 버전은 Android 버전입니다. 어떤 버전을 하시든 내용은 똑같으니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대신관 하곤이 문부르크를 침공하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왕은 공주를 숨기고, 겨우 탈출한 병사 한 명이 로레시아 왕에게 이 사실을 전합니다. 로레시아왕 옆에 푸른색 옷을 입은 왕자가 주인공이자 용사의 후예입니다.

왕은 왕자에게 용사의 피를 나눈 동료를 찾으라고 합니다. 

우측 상단에 지도를 누르면 우측 사진 처럼 월드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과 대화해보면 서쪽에 리리자 마을이 있고 사말토리아에 가기 전에 들리는 마을이라는 얘기를 듣게 됩니다.

제가 월드맵에 붉게 표시한 게 리리자 마을, 검게 표시한게 사말토리아 입니다. 무작정 리리자 마을 그리고 사말토리아로 갈게 아니라 주변에서 레벨 노가다를 하는 게 좋습니다. 레벨을 어느 정도 올렸다면 리리자 마을에 먼저 가세요.

 

리리자 마을에서는 별 다른 이벤트는 없습니다. 마을 사람들과 대화를 하면서 이런저런 정보를 수집하세요. 

그다음에 월드맵을 참고해서 사말토리아로 가시면 됩니다.

 

사말토리아 왕에게 말을 걸어보면 아들이 이미 여행을 떠나 용사의 샘으로 갔을 거라는 얘기를 듣게 됩니다. 왕자는 용사의 샘으로 향했다는 말을 듣게 되는데... 용사의 샘은 위 월드맵에서 체크 표시한 곳에 있습니다.

사말토리아에서 나와서 빨간색 네모 친 곳으로 가면 다리가 있어서 건너갈 수 있습니다. 다리를 건넌 다음 북동쪽으로 조금만 더 가면 용사의 샘을 찾을 수 있습니다.

출처 :Dragons Den: Dragon Quest Fansite > Dragon Warrior II NES > Maps (woodus.com)

용사의 샘 지도입니다. nes 버전이지만 똑같습니다. 좌측 하단에 계단 있는 곳이 시작 지점입니다. 아이템 상자가 세 개 있지만 그리 중요한 아이템이 아니어서 무시하고 바로 샘으로 가도 무방합니다.

샘 앞에 NPC에게 말을 걸어보면 사말토리아 왕자는 이미 떠났다고 합니다. 아놔~~~ 여기를 빠져나와서 다시 시작했던 지점인 로레시아로 돌아가세요. 로레시아에 돌아가 아버지(왕)에게 말을 걸면 사말토리아 왕자가 찾아왔다가 벌써 떠났다고 합니다!!!!!! 

다음 목적지는 리리자 마을입니다. 리리자 마을 여관에 가보면 사말토리아 왕자가 있고 대화를 하면 동료로 합류합니다.

 

누가 누굴 찾아?, 다음 목적지는 호수 동굴

사말토리아 왕자가 동료로 들어왔다면 레벨업을 시켜주는게 좋습니다. 현재 사말토리아 왕자는 회복 마법인 호이미 밖에 쓰지 못하기 때문에 공격 주문인 기라를 쓸 수 있을 때까지 레벨업을 시켜주세요. 기라의 장점은 전체 공격이 됩니다. 전투에서 만난 모든 몬스터에게 주문이 들어가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A 몬스터 2마리 B 몬스터 1마리와 싸우는 상황일 때 A몬스터에게 기라를 쓰면 A몬스터 두 마리에게 기라 공격이 들어갑니다. 참 편리하죠?

 

혼자서 다닐 때보다 둘이서 다니면 든든합니다. 다음으로 할 일은 은 열쇠를 찾는 일입니다. 은 열쇠는 호수동굴에 있습니다. 호수 동굴은 월드맵에서 제가 붉게 동그라미 친 곳에 있습니다. 호수동굴에는 독을 거는 몬스터가 있기 때문에 해독초를 몇 개 사가세요.

 

왼쪽이 1층, 오른쪽이 2층입니다. 출처 : Mike's RPG Center

지도상에 1이 시작 지점입니다. A를 통해 지하 2층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2 - 민첩의 씨앗 / 3 - 경품 추첨권

4 - 생명나무 열매 / 5 - 해독초 / 6 - 286 골드 / 7 - 키메라의 날개 / 8 - 은 열쇠입니다. 참고하세요.

 

가운데 스샷 참고, 문페타 마을로 가려면 문을 통과해야 합니다.

은 열쇠를 얻었다면 다음 목적지는 문페타 마을입니다. 깃털 표시가 된곳에 가면 문페타 마을이 있는 대륙으로 통하는 문이 있습니다. 문에 들어가면 작은 동굴이 나오지만 쭉 아래로 내려가면 바로 출구이기 때문에 사진은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문페타 마을에 도착했다면 NPC들과 대화해서 단서를 모으세요.

문페타 마을은 위 월드맵에서 빨간색 표시, 문부르크 성은 검은색 표시입니다. 참고하세요. 문페타 마을에는 더 강력한 장비도 있고, 경품 추첨권도 쓸 수 있습니다. 경품 추첨에 성공하면 좋은 아이템을 준다는데 확률이 굉장히 낮은것 같네요. 성당 옆에 있는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면 세이브 가능합니다.

이제 문부르크 성으로 향하세요. 여기서도 레벨 노가다를 좀 할 필요가 있습니다. 몬스터들이 여기서는 돈도 더 주니 돈을 모아서 장비도 업그레이드 하세요. 갑자기 강력한 몬스터가 나오기도 합니다. 문부르크 성에 들어가 보면 불꽃 같은 게 있는데 영혼들입니다. 대화를 해보면 공주가 저주에 걸려서 개의 모습이 되었다는 얘기와 라의 거울에 대해 듣게 됩니다.

그럼 이제 라의 거울을 찾으러 가보겠습니다.

라의 거울은 위 스샷에서 깃털 표시된 곳입니다. 문부르크성에서 동쪽으로 쭉 가면 네모난 늪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반짝이는 곳을 조사하면 라의 거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문페타 마을로 돌아가서 개 앞에서 라의 거울을 사용하면 저주가 풀리면서 개가 공주로 변합니다.

공주는 주인공 일행에 합류합니다. 공주는 마법사로 강력한 마법을 쓸 수 있죠.

이제야 모든 동료를 모았네요. 오늘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