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드래곤 퀘스트2 공략

[안드로이드] 드래곤 퀘스트2 공략2 - 바람의 망토를 얻자!!

톨이 아빠 2020. 12. 19. 00:13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드래곤 퀘스트2 공략 두 번째 이어가겠습니다.

지난 공략에서 사말토리아 왕자와 문부르크 공주까지 전부 동료로 맞이했습니다.

문페타 마을에서 NPC 대화 기억나세요? "어느 탑 안에 하늘을 날 수 있는 망토가 있다는군"

옛날 게임은 개연성 이런건 없습니다. 그냥 단서 툭 던지고 그거 찾아봐라는 식입니다.

다음 목적지는 바람의 탑!!! 그 안에 바람의 망토가 있습니다.

바람의 탑의 위치는 위 스샷의 월드맵에 제가 빨갛게 표시해놨습니다.

저기를 가려면 문페타 마을에서 곧장 동쪽으로 이동해서 시계 방향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길을 잘 못찾으실까봐 제가 스샷을 찍었습니다. 참고해서 이동하세요.

 

바람의 탑 지도입니다. 

출처 : Dragon Quest I & II DQ2: Tower Of Wind Map Map for Super Nintendo by StarFighters76 - GameFAQs (gamespot.com)

바람의 탑에서 주의사항은 바깥으로 나가면 떨어져서 바로 월드맵으로 나가버립니다. 움직일 때 조심하세요.

A에는 약초 B에는 298 골드 C에는 바람의 망토 D에는 기도의 반지가 있습니다.

최종 목적은 바람의 망토지만 MP를 회복시켜주는 기도의 반지도 꼭 챙기세요.

 

기도의 반지 루트 : 2-> 12-> 13-> 15-> 19-> 20-> 21

바람의 망토 루트 : 2-> 12-> 13-> 14-> 16-> 17-> 18

숫자를 보면서 이동하면 어렵지 않을 겁니다.

기도의 반지까지 얻었다면 탑에서 빠져나와 문페타 마을로 돌아가세요. 길을 떠나기 전에 정비를 좀 해야겠죠.

키메라의 날개나 루라 마법을 쓸 수 있으면 바로 갈 수 있겠죠? 문페타 마을에서 쉬었다면 다음 목적지는 위 스샷에 깃털 표시 있는 곳입니다. 문부르크 성 남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을 통과하면 건너편 대륙으로 갈 수 있습니다. 대륙을 넘어가서 드래곤의 뿔이라고 불리는 탑으로 향해야 합니다. 위 월드맵에서 제가 빨갛게 표시해놨습니다. 

드래곤 뿔의 탑에 가보면 바로 건너편에 또 탑이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드래곤 뿔의 탑 안에 있는 NPC와 대화해보면 원래는 두 탑을 이어주는 다리가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리가 없으니 바람의 망토를 장비하고 뛰어내려야 합니다. 좀 전에 얻은 바람의 망토를 주인공이 장비하고 탑의 꼭대기에서 뛰어내리면 건너편 땅으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탑은 외길이므로 지도는 생략합니다. 저는 이곳에서 메탈슬라임을 만났습니다. 메탈슬라임은 엄청난 회피력을 자랑해 공격 명중 자체가 잘 안되지만 체력이 엄청 낮아서 몇 번만 때리면 죽는 몬스터입니다. 근데 죽이기만 하면 엄청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데요. 저는 이거 잡으려다 공주가 사망했습니다. ㅡㅡ;;

공주가 기도의 반지를 가지고 있었는데 급한 마음에 관에서 꺼냈습니다. 죽은 동료의 아이템을 옮길 수 있네요. 탑에서 뛰어내린 다음 목적지는 루프가나 마을입니다. 위 월드맵에 깃털 표시 있는 곳입니다.

NPC들과 대화해보면 아레프갈드가 계속 언급됩니다. 아마도 다음 목적지인 듯합니다. 마을 노인에게 말을 걸어보면 외지인에게는 배를 빌려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배를 타야 할 것 같은데...

배는 곤경에 처한 소녀를 구해주면 얻을 수 있습니다. 그전에 돈의 여유가 있다면 장비를 업그레이드해주세요. 저는 레벨업이 필요할 것 같아서 마을 밖에서 노가다를 조금 했습니다.

무기점 옆으로 가면 이벤트가 일어나면서 소녀를 괴롭히는 그렘린과 전투가 발생합니다.

레벨업을 잘해놨다면 그냥 두들겨 패도 됩니다. 혹은 공주로 마누사(적의 공격 명중률을 떨어뜨림)를 써서 명중률을 떨어뜨려 놓고 싸우는 방법도 괜찮습니다.

주인공 일행이 구해준 소녀의 할아버지가 바로 좀 전에 배를 빌려주지 않겠다고 말한 사람이었습니다. 소녀를 구해주고 나면 배를 마음대로 쓰라고 빌려 줍니다. 

용사 일행은 배를 얻게 되고 더 넓은 곳으로 향하는데...

두 번째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