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이 아빠의 소장품/ps3 게임

[ps3] 갓오브워 컬렉션, ps3로 리마스터된 크레토스의 신화!!

톨이 아빠 2021. 1. 10. 00:20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오늘 살펴볼 게임은 ps3로 출시된 갓 오브 워 컬렉션입니다.

ps2 버전의 갓 오브 워 1, 갓 오브 워 2를 묶어서 판매한 작품입니다.

원래는 둘 다 한글화로 발매되었는데(저도 나무위키 검색하다가 알았습니다.ㅠㅠ) 콜렉션은 둘다 영어 버전입니다. 

원작의 512X418 해상도에서 업그레이드되어 hd 화질로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콘솔 입문이 좀 늦었습니다. 언제쯤인지 기억은 안 나는데 대학교 3년 차였나? 그때쯤 ps2를 중고로 그 뒤 ps3로 중고로 구매했었습니다. 두 기기다 현재 잘 모셔두고 있습니다.

갓 오브 워의 첫 만남은 대학교 시절 동기 형집에 놀러 갔을 때였습니다.

제목도 모르고 플레이하는 걸 보고 왔는데 그런 게임은 정말 처음이었습니다.

낫에 사슬이 달린 무기를 쓰는 대머리 아저씨가 괴물들을 찢어 버리는 모습에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QTE라고 하죠? 제한 시간 내에 특정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것 말이죠.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뭔가 더 몰입되는 느낌도 있고요.

그렇게 시간이 지나서 ps3 구매를 하고 후에 지금 소개하는 갓 오브 워 컬렉션도 구매했습니다.

 

영문판이다 보니 대략적인 스토리만 파악하고 진행했는데, 스토리 자체도 굉장히 흥미로웠습니다.

그리스 신들이 악역으로 나오다니, 그리고 한 인간이 그 신들을 찢어버리는데 그 카타르시스는 장난 아니었습니다.

전쟁의 신 아레스부터 시작해서 나중에는 제우스까지... 아!! 이거 스포일러인가요? 

 

케이스를 한번 열어보겠습니다.

역시나 옛날 게임이다 보니 매뉴얼이 있습니다. 좋습니다. 보는 맛이 있네요.

 

한글로 친절하게 설명해줍니다. 조작방법도 알려주네요.

 

요즘 독점작들이 경계를 허물고 PC로 많이 넘어오고 있는 추세인데, 갓 오브 워는 아직도 소니 독점작으로 남아 있습니다. 아무래도 소니 자회사에서 직접 만들어서 그런것 같은데... DMC 컬렉션이 스팀에 출시된것 처럼 이런작품도 스팀으로 출시되면 좋겠는데 말이죠. 그냥 지나가버리기에는 아까운 작품입니다.

근데 갓오브워 후속작 소식은 없는 건가요? 토르도 찢어버려야 하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