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이야기/스팀 게임

[스팀] 아이들과 함께 할수 있는 스팀 게임 추천 (2) Kero Blaster

톨이 아빠 2020. 11. 20. 01:00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스팀 게임 추천!!! 두 번째입니다.

이번에 추천해드릴 게임은 바로 Kero Blaster라는 게임입니다.

 

Kero Blaster도 지난번에 추천한 Mimpi Dreams와 마찬가지로 플랫폼 장르의 게임입니다.

아무래도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는 플랫폼 장르만 한 게 없겠지요. 간단한 키 조작만으로도 즐길 수 있으니까요

이 게임은 옛날 어릴 적 하던 게임의 향수를 물씬 느낄 수 있는데요. 그래픽도 옛날 픽셀 스타일입니다.

2015년에 발매된 게임이고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지만 잘 알려지지 않았는지 평가가 546개 밖에 없는 상태입니다. 평가는 적지만 많은 사람들이 긍정적 평가를 준거 보면 상당히 잘 만든 게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플레이할 때만 해도 유저 한글 패치가 없었는데 최근에 확인해보니 한글 패치가 나왔더라고요. 물론 스토리가 큰 비중이 있는 게임이 아니라서 패치를 하지 않아도 즐길 수 있습니다.

개굴대원 출동이다!!! 상사에게 잔소리를 듣고 있는 개굴대원ㅠㅠ 아재들의 모습이 투영이되어서 남일 같지 않습니다.

스토리랄 것도 없는 게 회사의 지시를 받은 개구리 요원이 오염된 괴생명체?를 정화시킨다는 내용입니다.

4종류의 탄을 모두 찍었는데 이상하게 두개는 제대로 안찍혔네요.ㅠㅠ

이 게임에서는 총 4종류의 총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똑바로 날아가는 탄, 옆으로 퍼지는 탄, 물방울이 보글보글 나가는 탄, 마지막으로 불꽃이 나가는 탄이 있습니다. 실탄마다 레벨이 있어서 아이템 상점에서 업그레이드를 하면 더욱더 강력해집니다.

아이템 상점에서 더욱더 강력해지자!!

게임 도중에 들릴 수 있는 아이템 상점에서 획득한 동전으로 무기와 체력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다 좋은데 아쉬운 점이 두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 게임을 정상적으로 쭉 진행해서는 무기 레벨을 풀로 올릴 수가 없습니다.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봐야 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동전 노가다가 수월한 것도 아니라서 저도 어느 정도 올리다가 그냥 포기하고 최종 보스와 싸웠습니다. 

 

두 번째, 짧은 게임 분량, 이 부분이 정말 아쉬웠는데요. 조금 해볼 만하다 싶었는데 어느덧 최종전이더라고요.

다양한 장소, 난관을 이겨내고 업무를 완수하자!!!

지난번 소개한 Mimpi Dreams와 비교하면 아이들이 하기에 살짝 난이도가 있습니다. 하지만 폭력적인 연출이 전혀 없고 간단한 조작으로도 즐길 수 있는 Kero Blaster!!,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앞으로도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스팀 게임 추천 시리즈는 쭉 이어집니다. 다음을 기대해주세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