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뉴스, 잡담

스팀에서 삼국지(Three kingdoms)를 검색해봤습니다.

톨이 아빠 2020. 12. 16. 00:35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최근에 제 티스토리에 삼국지를 키워드로 많이들 들어오시네요.

저는 예전만큼 삼국지에 크게 관심을 두고 있는 건 아니지만... 예나 지금이나 삼국지라는 단어만으로도 설레고 기대를 하게 되는 이름은 잘 없는 것 같습니다. 

갑자기 말이죠!!!!

스팀에 과연 삼국지를 치면 어떤 게임이 나올까?라는 궁금증이 갑자기 생겼습니다.

당연히 삼국지라고 한글로 검색하면 최근에 삼국지라는 명칭으로 스팀에 입점한 삼국지 14 밖에 검색되지 않습니다.

삼국지의 영문명인 Romance of The Three Kingdoms에서 Three Kingdoms를 검색어로 입력해 봤습니다.

전혀 상관없는 크루세이더 킹즈 3도 있지만 대부분 삼국지 게임이 검색됩니다. 물론 위 사진을 보면 삼국군영전 8과 어플로도 출시된 삼국지 한말패업을 제외하면 대부분 코에이 삼국지입니다. 하지만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보면 이제 별의별 삼국지 게임들이 다 나옵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똥겜들이 후두두두둑!!!!

저도 이 정도로 많을 줄 몰랐습니다. 대부분 중화권 게임들인 것 같은데요...

삼국지를 소재로 한 쯔꾸르 게임 뭐 이거는 봐줄 만하네요. 나름 일러스트에 힘도 좀 줬습니다. 이건 패스

 

이런 그림을 수묵화라고 하나요? 수묵화 스타일의 월드맵... 하지만 무료 게임이고 그 뒤 스샷을 보면 참혹합니다.

 

삼국여포전설 이라는 게임인데 게임 화면을 보면 대놓고 무슨 게임 표절했는게 느껴지시죠? 바로 코에이 삼국지 조조전입니다. 중국 회사는 도대체 창의력이라고는 없는 걸까요?

 

중국 간자체는 잘 못 읽어서 무슨 삼국지인지 모르겠습니다. 삼국 2019라는데 뭐... 안 찍어먹어 봐도 알겠죠?

 

이거랑 위에 거랑 뭐가 다른 걸까요? 삼국지 고대 전투? 나름 평가는 긍정적입니다.

 

고대 전쟁 삼국지, 6 각형 타일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은데 말이죠. 6각 타일만으로 카피했다고 말하기에는 그렇지만 코에이 삼국지 냄새가 납니다. 정황이 그렇다고요. 해본건 아니니 잘 모르겠습니다.

 

심지어 mmorpg도 있습니다. 중국 회사인가 싶어서 검색해보니 VALOFE는 로스트 사가, 이카루스, 군주라는 게임을 만든 한국 회사네요. 전부 들어본 적은 있는 것 같은데.... 스팀 평가를 보면 답이 없습니다. 

 

검색해서 나온 삼국지 게임 중에 이게 가장 대박입니다. 삼국지 VR 게임입니다. 게임 설명을 살펴보겠습니다. 당신은 전설의 장군 관우입니다. 손에는 청룡언월도가 있습니다. 달리고 베고 전장에서 격돌하게 될겁니다..... 등등

이거 영상 보면 정말 웃깁니다. 

Three Kingdoms VR - Jade Knight (光之三國VR - 青龍騎) on Steam (steampowered.com)

 

Three Kingdoms VR - Jade Knight (光之三國VR - 青龍騎) on Steam

You ARE the legendary knight Guan Yu of the Han dynasty. With the Dragon Crescent Blade in your hand, you will dash, slash, clash your way across the battlefield on your royal mount The Red Hare, and face-off with one of your greatest adversary in an epic

store.steampowered.com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두 번째 영상을 보면 시연 장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말 모양의 안장에 앉아 VR 기기를 흔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ㅋㅋㅋㅋㅋ

처음에는 웃기기만 했는데 보다 보니 묘하게 빠져드는 게 한번 해보고 싶네요.ㅋㅋㅋㅋㅋㅋ

 

제가 언급한 게임들 말고도 스팀 뒤져보면 더 많습니다. 다 거기서 거기인 게임들입니다. 

Three Kingdoms VR처럼 좀 창의적으로 만들란 말입니다.ㅋㅋㅋㅋ

별생각 없이 시작한 글이 길어졌네요. 재밌게 보셨나요?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