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드래곤 나이트4 공략

[고전게임] 드래곤 나이트4 공략 10

톨이 아빠 2020. 12. 5. 00:03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드래곤 나이트 4 공략 이어가겠습니다.

마을에서 에토에게 말을 걸고나면 전투에 돌입하게 됩니다. 

이번 전투의 위험요소는 드래곤 나이트 4마리입니다. 보통 한두 마리면 어떻게든 공격을 버텨내는데 잘못 유인해서 네 마리에게 아군 한 명이 동시에 공격을 받으면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 전투는 씨앗도 씨앗이지만 어떻게 배치해서 적을 적절히 유인할 것인가에 대해 중점을 두겠습니다. 이번 스테이지에서도 어설프게 나서다가 토루루가 사망해서 2트만에 클리어했습니다.

토루루 위치에 방어의 씨앗 있습니다.
네레이드 위치에 힘의 씨앗 있습니다.
네레이드 위치에 방어의 씨앗 있습니다.

위 왼쪽 스샷처럼 드래곤 나이트로 약간 접근을 하면 적의 드래곤 나이트 부대와 닌자가 뛰쳐 나옵니다. 다음턴에 7시 방향으로 전원 후퇴를 합니다. 그러면 우측 스샷 처럼 적들은 계속 쫓아오는데 이제 선제공격을 날리면 됩니다. 아무래도 궁병인 마를레네가 이탈하다보니 전력이 약화되어 있습니다. 한턴에 다 없애면 제일 좋겠지만 다 없애지 못한다면 9명인 부대가 없도록 만드는게 좋습니다. 이 게임은 남은 부대가 많으면 많을 수록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이번턴에 죽일 수 없다면 적어도 부대의 머리수라도 줄여놔야 합니다. 

 

드래곤 나이트 4명만 잡으면 이번 전투는 이긴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마법사와 궁병이 남아 있지만 이동이 제한되는 다리를 사이에 두고 공격을 하면 됩니다.

[라이무링 왕국]

라이무링 왕국, 드디어 최종 보스 루시퍼가 기다리고 있는 성 앞에 도달했습니다. 모두에게 말을 걸 수는 있습니다만 별 다른 이벤트는 없습니다. 여기저기 씨앗을 챙기세요.

??? 무슨 씨앗인지 안찍혔네요. 어쨌든 있습니다. 씨앗

여기서 굉장히 중요한 사실을 언급하겠습니다. 여기서 주운 씨앗은 다른 캐릭터에게 줄 필요 없습니다. 무조건 카게루에게 다 주세요. 무조건입니다!!! 혹시 남겼다가 나중에 쓸수 있는가 해서 제가 세이브 로드도 해 봤지만 그런거 없습니다. 여기에서 카게루에게 다 쓰세요. 씨앗을다 줍고 다 썼다면 에토에게 말을 걸어 성 안으로 들어갑니다.

 

일행은 호기롭게 루시퍼를 만나러 들어가지만 루시퍼는 환영한다며 아주 편안하게 카게루 일행을 맞아줍니다. 

제대로 된 싸움도 한번 못해보고 카게루를 제외한 모든 동료는 절벽으로 떨어져 사망하고 맙니다.

아 나타샤 ㅠㅠ 그리고 루시퍼의 힘에 의해 카게루는 기절을 하게 되는데...

 

왜 이제 나타나!!!

감옥에서 정신을 차리는 카게루, 마를레네가 병사 복장을 하고 나타나서 카게루를 구해줍니다.

잠깐 잠들었다 깼는줄 알았는데 시간이 굉장히 많이 지나있어서 카게루는 이미 성인이 되어 있었습니다.

마를레네는 자신의 복장을 카게루에게 전해주고 과거로 돌아가 자신을 꼭 설득하라는 말을 합니다. 자신이 함께 해야 루시퍼를 이길 수 있다고 말이죠.

과거로 돌아간 카게루는 어린 시절의 카게루를 만나게 되고 어린 카게루가 카게루에게 이름이 뭐냐고 묻습니다. 여기서 카게루는 뭐라고 할 말이 잘 생각이 나지 않아 에~토(네이버 어학사전 : 말이나 생각이 미처 나지 않아 좀 생각할 때 내는 소리)라고 말하는데 그 소리를 듣고 어린 카게루는 성인 카게루의 이름을 에토로 인식합니다. 이렇게 성인 카게루는 에토가 됩니다.

그리고 첫 전투가 시작되는데... 카게루의 능력치를 씨앗으로 많이 높여 놨다면 에토의 능력치가 상당히 높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래서 제가 전부 카게루에게 쓰라고 말씀드렸던 겁니다. 

에토(성인 카게루)와 카게루의 모험은 다시 시작되는데...

 

드래곤 나이트4 공략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에토 시점으로 2회 차가 시작됩니다. 에토 시점으로 진행될 뿐 전투는 똑같습니다. 제가 올린 공략을 처음부터 다시 보시면 됩니다. 

에토 시점의 이벤트도 진행되고 나타샤가 왜 에토와 그렇게 친했는지도 이제는 다 설명이 되죠.

 

쭉 진행하면 이번에는 마를레네가 이탈하지 않고 끝가지 함께 합니다.

그리고 루시퍼와 싸우게 되는데 마지막 전투까지 갈 실력이라면 어떤 팁 없어도 충분히 이기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루시퍼와의 전투는 그동안 싸워 왔던 스테이지 보스(드래곤 나이트, 능력치가 엄청나게 낮은 녀석들부터 높은 녀석들까지 모두)들이 모두 나오는데 궁병, 마법사, 대포병을 이용하면 아주 쉽게 이길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 전투는 생각보다 굉장히 싱겁습니다. 오히려 제 공략9에 올라온 마법사와 궁병이 많은 전투가 더 어려웠지 않나 싶습니다.)

 

사실 부족한 공략이고, 필드의 씨앗 위치도 다 알려드린 것도 아닙니다.

저도 최근에 검색해보니 어떤 분이 맵에 표시를 해서 올린 자료가 있더라고요. 

부족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다면 저는 만족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