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드래곤 나이트4 공략

[고전게임] 드래곤 나이트4 공략 9

톨이 아빠 2020. 11. 30. 01:00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입니다. 드래곤 나이트4 공략 이어가겠습니다.

 

[마르크스 마을]

마을 동쪽에 있는 마를레네에게 말을 걸어보면 뭔가 분위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카게루가 기운이 없어 보인다고 하지만 마를레네는 괜찮다고만 대답합니다. 갑자기 떠날 일은 없다고...???????? 

카게루 위치에서 위로 올라가면 숨겨진 장소, 오두막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오두막 안에는 나무상자가 3개 있는데 전부 씨앗이 있습니다. 다 챙기세요.

마을 한가운데 나무 사이에 에토와 나타샤가... 대놓고 애정행각을 벌이고 있습니다. 나타샤!!! 카게루를 배신하다니 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스토리를 더 진행해보면 좀 마음 아픈 스토리입니다. 에토의 정체는.... 크으으으으으 나중에 공개됩니다.

씨앗 스샷인데 무슨 씨앗인지 대사가 안나와버렸네요....

모든 이벤트도 봤고, 씨앗도 챙겼다면 다음 전투로 넘어가겠습니다.

이번 전투는 꽤나 어렵습니다. 적 본진에 마법사가 다섯명 궁수가 네 명이 나란히 줄 서 있습니다. 거기다가 적 보스의 능력치가 상당히 높습니다. 공격력 133에 방어력이 129 역대급 능력치입니다. 저도 2트만에 클리어했습니다. 1트에 게임오버가 된 건 아닌데 궁수인 레아가 죽는 바람에 항복하고 다시 도전했습니다.

장애물을 없애면서 전진합니다.

배치가 끝난 모습입니다. 여기서는 로자린드와 가라반의 역할이 큽니다. 로자린드의 이동력을 좀 더 높여 놓을걸 후회하게 되었습니다. 장애물이 많으므로 지나로 장애물을 폭파시켜 대포병이 편하게 갈 수 있도록 길을 터줍니다.

씨앗 위치를 확인하세요. 더 많이 있겠지만 이 정도 진행했다면 그냥 자연스럽게 지나가도 충분합니다. 마을에서만 놓치지 않아도 아군 능력치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1트때 레아와 카게루를 아무 생각 없이 네모칸 안에 뒀다가 레아가 집중 공격을 받아 사망했습니다. 하... 다시!!!

위 사진은 2트때 스샷입니다. 빨간색 동그라미 친 장소에 카게루를 두니 딱 두명만 유인이 됩니다. 가능한 조금씩 유인이 되도록 하거나 아니면 사정거리가 긴 로자린드와 가리반이 올 때까지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가리반도 죽을뻔 했습니다.

이번 전투에서는 적을 남김 없이 다 없앴습니다. 그동안 살려줬던 공격력 130 방어력 1 드래곤 나이트도 처치했습니다. 

 

[리젠 마을]

리젠 마을에 도착해서 동료들에게 말을 걸어보면 곧 최종보스 루시퍼를 만난다는 생각에 긴장하고 있습니다. 드디어 이 여행의 끝이 나는 걸까요?

씨앗 위치 확인하세요. 팍팍 뿌려줍니다.

마을 출구에 가보면 에토와 마를레네가 실랑이를 하고 있습니다. 말리는 에토를 뿌리치고 마를레네는 동료들을 버리고 떠나버리는데... 마를레네를 따라가려는 카게루를 에토는 말리고 너는 언젠가 다시 만날 거라는 의미심장한 얘기를 합니다. 모든 이벤트를 확인했다면 이제 전투로 넘어가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