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뉴스, 잡담

메타크리틱이 공개한 2020년 최고의 게임들

톨이 아빠 2021. 1. 5. 00:05
300x250

안녕하세요. 아빠또게임해의 톨이 아빠입니다.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었지만 2020년이 어땠는지 정리는 하고 넘어가야겠지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메타크리틱이 선정한 플랫폼별 2020년 최고의 게임!!! 

PS4 올해의 게임, PS4 올해의 독점 게임 2관왕을 차지한 게임은 페르소나 5 로열입니다. 페르소나 5에 컨텐츠를 추가한 확장판 정도로 보시면 되는데 메타스코어가 무려 95점이나 됩니다. 페르소나 5와 세이브 데이터 연동이 안된다고 해서 저는 엄두도 못낸 게임입니다. 페르소나 5로 시리즈 입문을 했는데 왜 다들 좋아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인물들의 개성이 뚜렷하고 악마들을 잡고, 조합해 더 강력한 악마들을 만드는 시스템이 굉장히 재밌습니다. 다만 JRPG 특유의 감성이나 과도한 텍스트, 긴 플레이 타임이 싫다면 피하셔야할 게임입니다.

PS4 게임 메타스코어 순위인데... 2위에 그 게임이 있다는 게 상당히 불쾌하네요. 그 게임 출시 이후로 메타스코어의 신뢰도는 뚝 떨어졌습니다. 저는 메타스코어보다는 유저 평점을 믿으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PS5 올해의 게임, PS5 올해의 독점 게임에는 데몬즈 소울이 차지했습니다.

정말 해보고 싶은데 이걸로 소울에 입문해볼까도 했는데 가장 큰 문제!!! 기기가 없습니다.ㅠㅠ 

XB1 올해의 게임에는 드래곤 퀘스트11이 차지했습니다.

햐~PS4, PS5에 이어 XB1까지 일본 게임이 차지했습니다. 일본 게임들이 부활하나요?

한때는 정말 참담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XB1 올해의 독점 게임에는 콜 오브 더 씨가 차지했습니다.

엑박이 없으니 뭔 게임인지 전혀 모르겠네요. 뭐하는 게임인가요????

참담합니다. 엑스박스 신형의 올해의 게임이 테트리스 라니.... 어쨌든 테트리스 이펙트 축하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올해의 게임은 하데스가 차지했습니다. 요즘 분위기를 보니 최다 GOTY를 그 망할 게임이 차지할 것 같던데... 솔직히 진짜 최다 GOTY는 하데스 같은 게임이 차지해야 하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아직 해보지는 않았지만 정말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올해의 독점 게임은 역시나 동물의 숲이 차지했습니다. 뭐 설명이 필요 없는 게임이죠?

올해의 PC 게임, 올해의 PC 독점 게임에는 하프 라이프 알릭스가 차지했습니다. 2관왕입니다. VR 게임이라는 한계를 뛰어넘고 무려 93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것도 VR 없어서 구경만 했는데... 언젠가는 꼭 해보고 싶습니다.

 

여기까지 메타스코어 기준으로 플랫폼별 올해의 게임을 살펴봤는데요.

정말 다행히 너티독의 그 게임이 1위가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2020년은 기대작들이 전부 실망만 안겨줬는데 올 한 해는 기대만큼 완성도 높은 게임들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