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공략/스타듀밸리 가이드

스타듀 밸리 초보들을 위한 공략(3) 광산편

톨이 아빠 2021. 1. 3. 01:00
300x250

안녕하세요. 아빠또게임해의 톨이 아빠입니다.

스타듀 밸리 초보들을 위한 공략 세 번째이자 마지막입니다. 이번에 다룰 내용은 광산편입니다.

원문출처 : Stardew Valley guide for beginners - Polygon

스타듀 밸리의 광산은 가능하면 피하고 싶은 요소로 느껴집니다.

광산 파트는 하베스트문 보다는 젤다의 전설에 더 가까운 듯 하지만 게임에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광산에는 아주 기본전인 던전 요소와 전투가 포함되어 있는데, 단순한 삶을 사는 게임에 기대하기 힘든 요소입니다.

하지만 광산은 스프링클러와 같은 농장에서 가장 발전된 것을 만드는 데 필요한 중요한 자원이 있습니다.

출처:Stardew Valley guide for beginners - Polygon

1. 광석을 가지고 나가세요.

광산에 들어가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된 생각은 광석 채굴입니다. 구리, 철 및 금광은 중요한 자원이 될 것입니다. 고맙게도 광산의 깊은 곳을 여행하다 보면 5층마다 엘리베이터가 있고, 10층마다 보너스 상품이 있습니다.

 

만약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엘리베이터 층에 거의 다 왔더라도 다시 돌아가는 게 좋습니다. 플레이어가 왔던 사다리로 돌아가면 자동으로 동굴을 빠져나오게 됩니다. 명심하세요! 초기 게임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광석을 확보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나중에 광산 깊숙이 들어가거나 수많은 적을 죽이는 작업을 하겠지만 초기 게임 업그레이드가 더 중요합니다.

 

2. 죽거나 에너지가 고갈되지 않도록 하세요.

스타듀 밸리를 할 때 긴장감을 느끼는 때는 광산이 유일할 것입니다. 

죽거나 에너지가 고갈되지 마십시오. 광산 깊숙이 들어갈수록 에너지와 건강은 떨어질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더 깊은 광산으로 들어가는 것은 더 많은 자원을 모았음을 의미합니다.

만약 당신이 광산에서 죽거나 에너지가 고갈된다면, 자원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잃게 될 것이고 하루를 낭비하게 될 것입니다.

건강과 에너지를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식량이나 농작물로 두 자원을 모두 보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에너지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받으려면, 먼저 광석이 있는 바위에 집중해야 합니다.

보통 사다리는 무작위로 나타납니다. 때때로 대부분의 적을 죽인 후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는 바위 아래에서 무작위로 발견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먼저 광석을 채굴하고, 적을 제거하려고 노력한 다음 출구를 찾을 때까지 곡괭이를 사용하세요.

 

3. 광산에서 계단 제작

다음 층으로 내려갈 수 있는 계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100개의 돌이 있으면 광산에서 언제든지 계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계단을 만드는 것은 엘리베이터 층에 바로 갈 수 있는 방법이고, 보너스 층 바로 전에 그것들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산을 횡단하는 동안 많은 돌을 모으게 되므로 쉽게 만들 수 있고 매우 유용합니다.


4. 도구 업그레이드

광산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낸 후에는 도구를 업그레이드하기에 충분한 구리와 철을 갖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옵션을 사용할 경우 최상의 업그레이드 경로가 무엇인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물뿌리개와 곡괭이가 우선순위가 되어야 합니다.

물뿌리개를 구리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추가 물이나 에너지 비용 없이 1x3 패턴으로 농작물에 물을 줄 수 있습니다. 스프링클러를 만들 수 있는 충분한 철이 있을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엄청난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하는 것입니다.
곡괭이는 광산에서 많이 쓰입니다. 도끼 업그레이드는 농장의 큰 줄기를 자르는 데 필수적이며, 괭이는 나중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이러한 업그레이드는 완료하는 데 이틀이 걸리므로 염두에 두십시오. TV를 보고 언제 비가 올지 아는 것이 편리할 것입니다. 물뿌리개 업그레이드는 내일 비가 온다고 TV에서 알려주는 날에 하세요. 그날은 식물에 물을 주고 그다음 날은 비가 처리하도록 하면 됩니다. 비가 온 다음 날, 물뿌리개는 완성되어 있을 것이고 농장으로 돌아가서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스타듀 밸리 초보들을 위한 공략이었습니다. 저도 번역하면서 공부가 많이 됐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