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475

2022년 스팀 출시예정작 총정리!! 신작 가뭄 끝나나?

2022년 스팀 출시 예정작을 살펴볼 건데요 게임사 사정에 따라 출시일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지원 여부도 미지원에서 지원으로 바뀔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 첫 번째 게임은 컬트 오브 더 램입니다 처형 당할 뻔한 양이 죽음의 문턱에서 신을 만나게 되고 신의 사자가 되어 종교를 전파한다는 액션 로그라이크 장르입니다 이 게임은 제가 데모를 플레이 해봤는데요 전투시 사용가능한 무기가 다양하고 각종 버프 효과가 있는 타로카드가 등장합니다 사실 액션 파트는 별로 새로울게 없었습니다 그런데 자원과 신도들을 모아 교단의 캠프를 발전시킨다는 내용은 전에 없던 참신한 컨텐츠였습니다 액션 로그라이크에 건설과 생존 요소가 약간 가미되었다고 보시면 이해하기 쉬울 것 같습니다 신박한 컨텐츠에 타격감..

스팀 최고의 게임 TOP 40(2020년 이후 작품들만 정리)

전략 데스페라도스 3 Desperados 3 2020.6.17 출시 / 정가 50,900원 / 한국어 지원 / 싱글 / 96% 긍정 서부시대를 배경으로 한 피 말리는 실시간 전략 게임 데스페라도스3입니다 특기가 각기 다른 5명의 캐릭터로 미션을 완수해야 합니다 소수 VS 다수의 싸움이어서 전략, 순발력 모두 필요한 게임이죠 지성, 피지컬 다 되는 분들만 도전하세요 풋볼 매니저 2022 Football Manager 2022 2021.11.9 출시 / 정가 54,000원 / 한국어 지원 / 싱글 / 92% 긍정 이혼 제조기, 타임머신으로도 불리는 풋볼 매니저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123개의 리그 실존하는 50만 명 이상의 선수가 등장하는데요 이 방대한 데이터의 바다에서 축구 감독이 되어 나만의 방식으로 클..

킹받는 세상!! 스트레스 날려버릴 스팀 액션 게임 추천

안녕하세요. 아빠또게임해입니다. 코로나, 돈, 인간관계 정말 뭐 하나 내 맘대로 되는거 없이 스트레스 받는일 밖에 없는데요. 겜돌이라면 게임으로 스트레스 풀어야겠죠? 오늘은 스트레스 확 날려버릴 게임들을 준비해봤습니다. 그럼 시작~~ 프로데우스 PRODEUS [FPS / 정가 : 26,000원 / 한국어 지원 / 압도적으로 긍정적] 리부트된 둠이 과거의 화끈한 맛은 유지하면서 현대적 감각으로 탈바꿈한 게임이라면 프로데우스는 레트로 렌더링 기술을 통해 오리지널 둠의 재미를 그대로 이식한 작품이죠. 그래픽이 진짜 묘한 게임입니다. 분명 3D인데 투박한 도트 느낌도 나는데요. 어쨌든, 딱 보는순간 '이건 둠이다.' 이런 생각밖에 들지 않습니다. 스토리는 포르노의 그것과 마찬가지라는 둠의 정신도 이어받았는지 이..

인도풍 액션 어드벤처 라지 RAJI 리뷰(스팀, PS4, XBOX, NS)

다들 인도판 갓 오브 워라고 얘기하는데, 저는 이 게임의 짭이라고 봅니다. 페... 갑자기 나타난 도깨비들이 주인공 라지의 동생인 골루를 잡아갑니다. 동생을 구하기 위해 누나가 싸운다는 스토리 복잡한 서사 없는 무지성 스토리 너무 좋습니다. 인디 게임사가 만든 웰메이드 액션 게임인데요. 와~ 분위기나 연출이 장난 아닙니다. 광원 효과가 정말 뛰어난데요. 플레이 하는 내내 눈이 호강하는 느낌? AAA급 게임 그래픽은 아니지만 소규모 게임사가 이 정도면 진짜 잘 만든거죠. 그리고 인도풍이 물씬 느껴집니다. 뭔가 자꾸 어디서 본듯한 기시감이 들긴 하는데... 한편, 제가 게임 소리 녹음을 안해서 들려 드리지는 못하는데... 더빙이 좋습니다. 영어 더빙이 되어 있는데 미국식 영어를 쓰는게 아니라, 배경에 맞게 ..

역대 최고의 액션 로그라이크 하데스 Hades 리뷰(스팀, PS4, PS5, NS)

아들아 사실 난 니 친엄마가 아니란다 저승의 신 한데스의 아들 자그레우스는 출생의 비밀을 알고 큰 충격을 받습니다. 우리 엄마가 엄마가 아니라니... 그리고 가출을 결심합니다. 아빠!! 나 엄마 찾으러 간다 안녕~ 가출 하는 아들 가만히 둘 부모 없다고 야 너 나가기만 해봐 뒤지게 맞을줄 알아~ 라는게 하데스의 스토리 저승 최하층에서 지상으로 나가야 하는데 과정이 쉽지는 않습니다. 랜덤으로 생성되는 던전을 돌면서 세자매도 격파하고 뼈히드라도 격파하고 김치가 생각나는 버터남 테세우스도 격파하고 최종적으로는 아빠도 이겨야 하죠. 이 게임은 타격감 좋고, 그래픽 깔끔하고, 성우 더빙도 좋고, 그 외에도 좋고 좋고... 다 좋긴한데 액션 로그라이크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그런데 왜 갓겜이죠? 갓겜이 되고..

우리 아이들을 위한 건전한 스팀 게임 추천

안녕하세요. 아빠또게임해입니다. 착하고 순수한 우리아이들 아무것도 모르고 중독성 강한 양산형 똥 모바일 게임에 빠져있는 모습을 보면 안타깝습니다. 얘들아 그런건 게임이 아니야~ 오늘은 아이 키우는 입장에서 어려운거 NO! 자극적이고 잔인한거 NO! 중독성 NO! 건전한 스팀 게임만 모아봤습니다. 어떤 게임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인용 도넛 카운티 Donut County [캐주얼 / 정가 : 14,000원 / 공식 한글화 / 매우 긍정적 평가] 사고뭉치 너굴맨이 휴대폰 어플을 사용해 온 마을을 초토화 시킨다는 내용인데요. 이렇게 들으면 살벌한 게임 같지만,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작은 구멍을 하나 조종하게 되는데요. 그 안에 사물을 빠뜨리면 점점 그 구멍이 커집니다. 결..

세키로 구매전 꼭 보세요. 1회차 클리어 한 뉴비의 솔직한 후기

제가 원고 쓰기전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세키로를 어떻게 풀어갈지 아이디어도 잘 안떠오르고... 하고싶은 말은 지난번 다크소울3 리뷰 영상에서 다 한거 같고... 그래도 세키로 플레이를 찬찬히 복기해보니 하고싶은 얘기가 있더라고요. 지난번 다크소울3 리뷰 영상에서도 제가 말씀 드렸지만 저는 컨트롤 순발력 동체시력 다 별로입니다. 소울 스타일 게임을 잘하기 위해서는 그 3가지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건 '극기' 입니다. '극기'를 통해 자신의 두려움, 불안, 초조를 이겨내고 침착함만 유지한다면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10번, 20번 죽어도 다시 도전하는 근성은 기본이겠지요. 그런데 세키로는 다크소울과 비슷한듯 하지만 결이 다른 게임이다 보니 '극기'와 '근성'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클리어를 위해서..

매우긍정적 평가 액션 게임 하드코어 메카(HARDCORE MECHA)리뷰(스팀, PS4, NS)

우주세기 건담 시리즈를 봤다면 익숙한 설정인데요. 먼 미래 기술의 발전으로 우주에도 사람이 살게됩니다. 다 똑같은 사람인데 지구인들은 우주에 정착한 사람들을 억압, 차별하게 됩니다. 샤아 아즈나블이 나타나 우주인들의 해방을 그리고 아무로 레이가 나타나 그걸 막는건줄 알았는데... 중2병 걸린 사가트가 그냥 전부 박살내려는 걸 주인공이 막는다는 스토리 로봇들의 디자인이 전부 어디서 본 듯합니다. 주인공의 썬더볼트는 풀 메탈 패닉의 기체를 닮았고, 적들은 건담 시리즈의 자쿠를 닮기도 했고 중간에 딱 한번 등장하는 슈팅 스테이지에서 보조 장치를 착용한 주인공 기체는 건담 0083 스타더스트 메모리에 등장하는 건담 시작 3호기를 빼다 박았습니다. 게임 플레이는 사이드 스크롤러 액션으로 진행되는데요. 마음 같아서..

똥겜이라 불리던 마블 어벤저스 근황, 액션 게임 솔직한 후기(PS4, 스팀 MARVEL'S AVENGERS)

불의의 사고로 큰 인명피해가 발생하고 그 사건의 원인으로 지목당한 어벤저스!! 공공의 적으로 몰리게 됩니다. 이런 억울한 스토리 딱질색인데... 주인공 미즈 마블(카말라 칸)은 어벤저스를 끝가지 믿었고 어벤저스 어셈블해서 결국에는 적을 박살낸다는 뻔한 스토리 여기서 잠깐!! 미즈 마블 얘 누구죠? 마블 영화만 본 사람들은 웬 듣보잡 캐릭터가 주인공이냐고 비추 폭격을 날렸는데, 평범한 소녀의 성장기라는 스토리 측면에서는 나쁘지 않은 선택이었습니다. 보다보면 예쁘기도... 한편, 영화에서 아이언맨이 스파이더맨의 멘토가 되어준것처럼 헐크가 미즈 마블의 멘토 역할로 등장하는데요. 3자 입장에서 보면 멘탈 약한 헐크가 뭘 가르친다고.... 쯧... 게임 플레이 하도 평이 안좋아서 똥겜인줄알고 걱정 많이했습니다. ..

[스팀]다키스트 던전 + 주사위 = 큐리어스 익스페디션 2???

주인공은 제2의 콜럼버스를 꿈꾸며 사람이 살기 힘든 낯선 섬에 찾아왔습니다. 언뜻 제정신이 아니라고 여겨질수도 있지만 보물을 찾기만 하면 엄청난 부귀와 명예가 따라오기 때문에 이 미친짓을 하고 있습니다. 탐험 전문가인 주인공! 당연히 빈손으로 이곳에 오지는 않았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자신을 도와줄 든든한 후원자도 구하고 그들이 지원하는 물품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음식과 물도 필요하고, 다치면 사용할 구급상자도 필요하고 탐험을 위한 로프와 삽도 필요하고, 멘탈 터질때 홀짝일 술도 필요합니다. 다 챙기면 좋겠지만 지원물품은 공짜가 아니기 때문에 선택과 집중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이성수치를 높여줄 음식 이성수치는 섬에서 탐험을 하면 매일매일 줄어드는데요. 특히 험지를 이동하면 뚝뚝 떨어지죠. 이성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