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새후라이팬 세척법 및 오래쓰는 법

톨이 아빠 2015. 12. 7. 22:22
300x250

새후라이팬 세척법, 후라이팬 오래 사용하는 법

주부가 되다보니 냄비후라이팬이며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냄비는 스텐냄비가 좋다고 해서 스텐을 쓰고 있지만, 후라이팬은 스텐에 하면 웬지 눌러 붙을거 같아 항상 다이아몬드 코팅 후라이팬을 사용했던 거 같아요. 하지만 아무리 다이아몬드 코팅이니 뭐니 해도 관리를 안해주니 후라이팬 수명이 줄더라구요.

후라이팬을 6개월정도 쓰면 코팅이 조금씩 벗겨진게 보여 신경이 쓰이고 조금 참다가 바꾸면 8개월정도 쓴는 거 같아요.

이번도 어김없이 후라이팬을 빨리 바꾸게 되었는데요.

좋다하는 테팔 후라이팬도 저는  처음 쓸때말고는 좋은지 모르겠길래 그냥 적당한 가격대의 후라이팬을 롯데마트에서 사왔어요.

테팔은 1만원이상은 더 비싸서 선택한 퀸센스 다이아몬트 컬러 후라이팬인데요.

이번에는 좀더 오래쓰고자 폭풍검색을 했더랬지요. 검색하다 알게 된 사실이 꽤 있어서 저도 새후라이팬 세척법과 오래쓰는 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해봅니다.

우선 후라이팬을 보여드릴께요.

 

 저는 퀸센스 다이아몬드 컬러후라이팬을 샀는데요. 식구가 많지 않아서 26cm 크기로 샀어요. 원래 30cm정도 사용하였는데 자리차지를 너무 많이 하는듯해서 조금 작은 사이즈로 사왔어요. 후라이팬 겉면이 분홍색이라 이쁘기도 해요.

 다이아몬드코팅이고 주물후라이팬이라고 하니 더 튼튼할거 같기도 한데요. 튼튼한것도 중요하지만 새후라이팬 사용시 세척하고 관리도 잘해주면 더 오래쓰겠죠? 저도 관리를 잘해서 이번엔 좀더 오래써볼까해요.

 먼저 거품을 살짝 뭍혀서 닦고 물로 깨끗이 헹궈줬어요.

 그리고 후라이팬에 물을 넣고 식초를 준비합니다. 저는 과일세척할때 식초를 듬뿍 넣어씻기때문에 가장 싼 양조식초가 세척용으로 준비되어 있어서 그걸 사용할께요. 좀 비싼 식초는 세척용으로 계속 쓰면 아까워요. 세척용 식초를 따로 구비해두시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식초를 한두스푼정도 넣어요. 살균효과라고나 할까요?

 팔팔끓인후 식초물을 버리고 키친타월로 닦습니다.

 그다음 집에 있는 식용유나 포도씨유같은 기름을 부어주세요. 저는 처음 기름코팅해주는 겸 해서 기름을 듬뿍 부었어요.

 기름을 듬뿍 부어서 키치타월로 슥슥 문질러주세요.

 키친타월에 기름을 뭍혀 후라이팬을 코팅해준다는 느낌으로 닦아주었어요. 한번 쏵 문지르고 나서 다시 깨끗한 키친타월로 후라이팬을 닦아주면 새후라이팬 첫 세척법이 끝나는데요. 이렇게 처음에 해주는 것만으로도 좀 더 오래 사용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짜잔! 더 깨끗해진듯하죠? 그리고 후라이팬 사용 후 뜨거운 상태에서 바로 싱크대에 넣고 찬물을 틀면 후라이팬 코팅에 안좋다고 하네요. 저도 가끔 그런적이 있는데요. 웬만하면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기름으로 닦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해요.

그리고 후라이팬에 숟가락으로 조리한다거나 스뎅으로 된 조리기구를 사용하면 후라이팬에 알게모르게 흠집이 생기니 부르더운 재질의 실리콘이나 나무주걱, 나무젓가락을 사용하면 훨씬 더 오래 사용하겠죠? 다들 후라이팬 관리 잘해서 조금 더 오래사용하도록 해요.

저는 이만 포스팅 마칠께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