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일지

위닝 2020 비컴 어 레전드 - 이강인 성장기 1화 / 데뷔하다

톨이 아빠 2020. 11. 21. 01:00
300x250

안녕하세요 톨이 아빠 입니다. 이번 콘텐츠는 위닝 2020 비컴 어 레전드에서 이강인 선수를 키워보겠습니다.

원래 톨이라는 가상의 선수를 만들려고 하다가 성장기에 있는 이강인 선수로 플레이 하는게 더 몰입이 될것 같아서 방향을 바꿨습니다.

 

아 참 혹시 비컴 어 레전드 모드를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 드리자면 팀 전체를 플레이하는게 아니라 선수 한명만 내가 조종해서 팀의 일원으로 경기에 참가하는 모드 입니다. 늘 보통 친구와 대결하거나 마스터 리그만 했었는데 비컴 어 레전드 도전해보겠습니다.

 

일단 시작에 앞서 어떤 로스터 패치도 진행하지 않은 상태고요, 경기 난이도는 프로페셔널, 이적 빈도 높음으로 진행하겠습니다. 혹시 난이도가 버거우면 하향 시킬수도 있으니 이해해주세요.

아주 늠름한 이강인 선수의 모습, 일단 시작은 오버롤 77입니다.

이강인 : 안녕하세요 이강인 입니다. 발렌시아 소속으로 오버롤 77이고 특기는 볼컨트롤 입니다. 앞으로 성장해서 주전!! 그리고 주전을 넘어 빅클럽까지 도전해보겠습니다.

에이전트가 보낸 이메일

이강인 : 에이전트만 믿겠습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실은 내가 잘해야 하는거지!!!!!!)

트레이닝에 들어가면 포인트를 분배해 성장 방향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강인 : 저는 세계 최고의 플레이 메이커가 되겠습니다. no.10!!!! 지단 같은 선수 말이죠.

           지단이라면 패스는 기본이고 드리블, 슛, 파워, 체력.... 아 포인트가 모자란데......

           어쨌든 이렇게 하면 몇년뒤에는 지단 비스무리한 선수 되겠죠? 아마도??

코치 : 야!! 지단 좋아하네 넌 벤치니까 그런줄 알아라

이강인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코치 : 곧 첫경기인데 바르셀로나와 슈퍼 컵이니 알아서 준비해!!! 벤치라고 정신 헤이해지지 말고

이강인 : ???? 비컴 어 레전드 이제 시작했는데 첫상대가 바르셀로나라고요? 첫 경기부터 너무 매운맛인데

4231 전술이면 공격형 미들에 서면 될것 같은데....

이강인 : 일단 벤치라고 했지... ㅠㅠ 어쩔 수 없지 나보다 잘 하는 선수들이 있으니, 내 경쟁상대는 파레호, 콘도그비아 둘다 나보다 잘하네... 분발하자!!!

아... 메시... 무섭다
경기장에 입장하는 선수들

이강인 : 야... 나는 언제 저렇게 서보냐ㅠㅠ 멋지다. 지금의 나는 비컴 어 레전드가 아니라 비컴 어 벤치다

코치 : 상황보고 투입 될수도 있으니 너무 상심하지 마라

이강인 : 팀이 어려운 상황에 내가 나와서 멋지게 활약하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생각하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 골을 시작으로

로드리고가 이골을 시작으로 해트트릭을 해버렸다....

우리팀 생각보다 강하다!!!

이강인 : 내가 나가서 멋지게 역전하는 상황은 물건너 갔지만 3대 0이면 투입 될수도 있겠는데?

나중에 뎀벨레가 만회골을 넣었지만 변동 없이 그대로 시간은 흘러가고

드디어 투입!!

후반 3:1 상황

코치 : 이강인 교체다 몸 풀어라

이강인 : 네, 네?!

후반 75분 이강인 드디어 프로데뷔!!!!

투입후 당황한 이강인(톨이 아빠)

어버버 어버버 하다가 별 활약 없이 경기가 끝났다. 위 스샷을 보면 비컴 어 레전드는 경기 시점이 다른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로가 아닌 세로로 플레이 하다보니 적응이 안되네요. 조금 더 해보다가 정 안되면 원래 시점으로 바꿔야 겠습니다.

1차전을 3:1로 이긴 발렌시아는 바르셀로나와 슈퍼컵 2차전을 가지게 됩니다.

2차전은 후반 시작부터 교체출전!! 하지만 이번경기도 역시나 카메라 시점 적응 실패로 공 쫓아다니는 동네축구 시전하다가 끝나고 마는데....(근데 바르셀로나 너무 약한거 아닌가???? 우리팀이 강한건가?)

슈퍼컵 2차전에서 0:0으로 비기면서 최종 스코어 3:1로 우승을 차지했다.

 

과연 이강인은 지단같은 no.10이 될수 있을것인지... 다음회에 계속

(실제 이강인 선수와는 아무 상관 없으니 그냥 재미로 봐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를 눌러주시면 제게 큰 힘이 됩니다.

300x250